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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신규 환경 캠페인 진행…“테이프를 뜯으면 북극의 현실이 보입니다”

Tuesday, June 04, 2024, 16:06:34 크게보기

'Peel the Tape, Heal the Earth' 캠페인 론칭
택배 박스 테이프를 고객이 제거하도록 유도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이 지구 온난화에 대한 경각심 전달을 위한 캠페인을 론칭합니다.

 

SKT는 6월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신규 환경 캠페인 'Peel the Tape, Heal the Earth'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SKT 공식 온라인몰 'T 다이렉트샵' 구매 고객에게 배송되는 택배 박스를 통해 진행됩니다.

 

온라인 쇼핑이 일상화됨에 따라 택배에 사용되는 종이 박스의 양은 계속 늘어나고 있지만 분리수거 시 포장에 사용된 테이프를 제대로 제거하지 않는 경우가 많아 재활용 효율이 떨어집니다.

 

이에, SKT는 택배 박스 디자인 변경을 통해 T다이렉트샵 구매 고객이 직접 택배 박스의 테이프를 제거하도록 유도하는 캠페인을 기획했습니다.

 

이번 캠페인에 사용되는 택배 박스는 북극의 설원을 연상케 하는 흰색 잉크로 제작됐으며, 설원을 터전으로 살아가는 북극곰이 함께 인쇄돼 있습니다. 택배 박스는 고객이 개봉을 위해 박스를 칼로 자르지 않도록 '테이프를 뜯으시면 북극의 현실이 보입니다'라는 유도 문구가 적힌 테이프로 봉해져 있습니다.

 

택배를 받은 고객이 테이프를 뜯어내면 박스에 인쇄된 흰색 잉크도 함께 벗겨지며 빙하가 녹아내려 메마르고 척박한 땅의 모습을 보게 되는데 이로써 지구 온난화에 대한 경각심을 전달하는 것이 이번 캠페인의 핵심이라고 SKT는 설명했습니다.

 

SKT는 북극곰을 시작으로 펭귄, 물범 등 다양한 동물을 활용한 시리즈로 캠페인을 지속 확대함으로써 고객들에게 지구 온난화에 대한 심각성을 알리고 환경오염 방지 동참을 유도할 계획입니다.

 

예희강 SKT 브랜드전략 담당(부사장)은 "SKT는 앞으로도 많은 고객들과 함께할 수 있는 작지만 큰 아이디어로 지구의 환경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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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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