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tribution 유통

GS리테일, 통합 PB 브랜드 ‘유어스’ 8년 만에 새단장

Monday, June 17, 2024, 09:06:29 크게보기

브랜드 체계 재정립, 신규 BI 공개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GS리테일은 17일 자체브랜드(PB) '유어스'의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공개했다고 밝혔습니다. ‘함께 더 재미있는 유어스’라는 새로운 슬로건 아래 8년 만에 브랜드 체계를 재정립합니다.

 

지난 2016년 3월 론칭한 유어스는 GS리테일에서 ‘함박웃음’ 이후 17년 만에 선보인 통합 PB 브랜드입니다. 양과 가격 중심의 기존 PB 상품 한계를 넘어 식품부터 비식품까지 전 카테고리에서 다양한 고객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상품을 선보이고자 했습니다.

 

대표 상품으로는 ▲유어스 오모리김치찌개라면 ▲유어스 춘식이 우유 ▲유어스 점보라면 ▲유어스 야쿠르트그랜드280ml ▲유어스 보솜이물티슈 ▲유어스 비닐우산 등이 있습니다.

 

이번 BI 리뉴얼은 ‘고객에게 재미와 즐거움을 선사하는 라이프스타일 PB 브랜드’로서 유어스만의 브랜드 자산 가치를 높이는데 주력했습니다. 필수 먹거리부터 생활용품까지 일상생활(라이프스타일)에 밀접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는 의지를 로고 디자인에 녹였습니다. 

 

체계적인 브랜드 운영관리를 위해 BI를 기본형·프리미엄형 2종으로 구성했습니다. 디자인의 경우 유어스 고유 심볼은 그대로 계승하면서 서체와 색상 등을 변경해 시인성을 확보했습니다. 색감의 경우 기본형에는 ‘Friendly Orange’ 콘셉트의 주황색을, 프리미엄형에는 블랙과 골드를 사용했습니다.

 

신규 BI는 신제품 ‘틈새비김면 미니점보’를 시작으로 전체 유어스 상품에 순차적으로 적용할 방침입니다. 새로운 BI를 알리기 위한 대규모 리브랜딩 캠페인도 진행 중입니다.

 

이정표 GS리테일 O4O 부문장은 "신규 BI를 통해 새로운 유어스 브랜드로 진화를 거듭하고 리브랜딩 캠페인을 전개할 것"이라며 "고객에게 재미와 즐거움을 선사하는 다양한 차별화 PB 상품들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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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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