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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프리미엄 가전’, 구매 고객 10명 중 3명이 ‘구독’ 이용

Thursday, July 11, 2024, 11:07:07 크게보기

작년 구독 매출 1조1341억원
TV, 스탠바이미 등 홈 엔터테인먼트 제품으로 구독 확대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 프리미엄 가전을 구매하는 고객 10명 중 3명 이상이 구독방식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LG전자는 6월 한달 간 LG 베스트샵에서 판매된 LG전자 주요 제품의 구독 비중이 36.2%에 달한다고 11일 밝혔습니다. 총 23종의 구독 가능한 제품 중 구독이 대부분인 정수기, 최근 구독 제품으로 추가된 가정용 환기 시스템과 클로이 로봇을 제외한 20종을 대상으로 조사한 수치입니다.

 

LG전자의 지난해 연간 구독 매출은 1조1341억원이며 올해 상반기는 지난해 동기보다 성장세가 더욱 빨라져 연말에는 연간 최대 구독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회사는 기대하고 있습니다.

 

LG전자 가전 구독의 성장 요인은 고객이 전문가로부터 제품을 정기적으로 관리 받으며 사용하고 구입 시 구독 기간을 원하는 대로 선택할 수 있는 등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킨 것으로 업계는 분석합니다.

 

초기 구입비용에 대한 부담 없이 매월 일정 금액을 지불하면 프리미엄 가전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 또한 최근 1인 가구와 젊은 층 중심으로 구독 서비스를 사용하는 이유입니다.

 

특히, 구독 가전 중 여름철을 맞아 에어컨 구독 성장세가 가파릅니다. 구독 고객 대부분이 AI 에어컨을 택한 것도 눈에 띄는 특징입니다.

 

LG전자는 생활가전에 이어 지난해 10월 TV도 구독을 처음 시작했습니다. 올레드 TV 외에 스탠바이미, QNED TV 등도 구독 판매가 빠르게 증가하며 홈 엔터테인먼트 제품들도 구독사업의 핵심 포트폴리오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LG전자는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는 구독 경제 트렌드에 발맞춰 가전 구독을 해외 시장까지 확대할 예정입니다. 고객들이 LG전자의 혁신적인 가전을 편리하게 경험하도록 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계획입니다.

 

한편, LG전자는 2019년 말레이시아에 처음 정수기 구독사업을 시작한 데 이어 지난해 말부터는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등 다양한 제품을 이용하는 구독 서비스인 'LG 렌트업'을 선보인 바 있습니다.

 

이성진 LG전자 한국영업본부 구독영업담당은 "다양한 프리미엄 가전을 전문가의 관리를 받으며 사용할 수 있는 LG전자 구독 서비스가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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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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