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ectronics 전기/전자

LG전자, ‘앰버서더’와 함께 고객 소통 창구 넓힌다

Friday, September 06, 2024, 10:09:32 크게보기

고객체험단 ‘LG전자 앰버서더’ 이달 23일까지 모집
제품 사용 경험담 바탕으로 영상 콘텐츠 제작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고객들의 경험담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알리고 다양한 소통 창구를 마련하기 위해 이달 23일까지 ‘LG전자 앰버서더’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습니다.

 

‘LG전자 앰버서더’는 LG전자 제품과 서비스 이용 경험을 바탕으로 제작한 영상 콘텐츠로 ‘더 나은 삶’의 가치를 알리는 크리에이터 그룹으로, 고객들의 목소리로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확산하고자 기획됐습니다.

 

구매 또는 구독 방식으로 LG전자 제품을 보유한 고객이라면 지원 가능하며 총 70명을 선발합니다.

 

이들은 10월부터 3개월간 LG전자 제품 사용 경험을 주제로 한 영상 콘텐츠 크리에이터 활동을 수행하며 내돈내산 후기부터 제품 사용팁까지 여러 콘텐츠를 제작 및 공유할 예정입니다.

 

앰버서더에게는 온라인 브랜드샵 멤버십 포인트를 포함하여 총 300만원의 제작 지원금을 지급하며 신제품 사전 체험 기회도 제공합니다. 이외에 ▲메가 크리에이터 멘토링 ▲메타 크리에이티브샵 강의 ▲영상 편집 프로그램 등 지원도 이뤄집니다.

 

한편, LG전자는 제품 개발부터 ESG 경영까지 고객과의 소통 영역을 넓히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제품품질평가단 '엘뷰어스(L-Viewers)'에는 지난해 전년 대비 3배 이상 늘어난 4400명이 넘는 고객들이 참여했으며 ‘ESG 대학생 아카데미’도 10년째 운영하며 ESG 경영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또한 젊은 고객들과의 접점 확대를 위해 ▲노트북·스니커즈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MZ들의 놀이터 '재미(Jammy)' ▲홈 라이프스타일 커뮤니티 '라이프집(Lifezip)' 등 총 8개의 온라인 커뮤니티를 운영 중이며 지난 6월 총 회원 수 50만명을 돌파했습니다.

 

정수진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 상무는 "고객들에게 제품을 제대로 알리는 마케팅을 넘어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생생한 목소리가 진정성 있게 전달되고 확산되도록 다양한 소통 창구와 프로그램들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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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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