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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SK C&C, B2B 사업에 AI 녹인다…AIX 사업부 정식 출범

Tuesday, December 10, 2024, 10:12:03 크게보기

'엔터프라이즈 AT TF'에서 AIX 사업부로 정식 출범
내년 1월 업무용 AI 에이전트 '에이닷 비즈' 선보일 예정
통신, 제조 영역에도 AI 접목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SK C&C[034730]와 운영 중인 '엔터프라이즈 AT TF'를 'AIX 사업부'로 정식 출범시키고 AI B2B 사업 추진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10일 밝혔습니다.

 

올해 6월 발족된 엔터프라이즈 AT TF는 SK그룹 내 산재된 AI 역량을 집결해 AT(AI Transformation) 역량을 끌어올리고 AI B2B 사업을 추진하는 역할을 수행해왔습니다.

 

이번 조직 개편으로 정식 출범한 'AIX 사업부'는 그룹의 공통 현안과 그룹사별 사업 특성을 반영한 AT 사례를 발굴해 ▲에이닷 비즈 ▲AI 마켓 인텔리전스 ▲통신 AI ▲제조 AI의 4가지 서비스를 선보입니다.

 

첫 시작으로 내년 1월, SKT와 SK C&C 사내 구성원에게 '에이닷 비즈' 클로즈 베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에이닷 비즈는 업무용 AI 에이전트로 회의 일정, 회의록·보고서 작성, 시장동향 요약, 지식 검색 등 AI 기능과 '에이닷 비즈 프로'로 구성됩니다.

 

에이닷 비즈 프로는 ▲AI 서류 심사 등 채용 과정을 지원하는 HR 에이전트 ▲보도자료 작성, 부정뉴스 모니터링 등을 지원하는 PR 에이전트 ▲법령·판례 검색 및 자문을 지원하는 법무 에이전트 등 직무별 특화 AI 기능입니다.

 

AIX 사업부는 2025년 상반기까지 20개 이상의 SK 그룹사에 '에이닷 비즈'를 적용하고 향후 외부에도 B2B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AI 마켓 인텔리전스는 검증된 금융 시장 분석 모델을 AI로 고도화해 LPG·LNG·유가 등의 원자재 트렌드를 예측하는 서비스로 더 나아가 반도체, 배터리 시장 예측도 돕는 AI 모델로 확장할 예정입니다.

 

통신 영역에서는 T월드 웹·앱 중심의 AI 챗에이전트 적용과 고객센터 업무를 돕는 AICC 기반의 B2B 사업을 확대합니다. AI 상담 업무 지원 시스템은 지난 10월부터 SKT 고객센터에서 베타 서비스를 운영해 검증된 바 있습니다.

 

제조 영역에서는 R&D 과정 중 신규화합물에 대한 AI 물성 예측을 통한 생산원가 절감, 품질 향상, 개발기간 단축과 숙련자의 노하우를 데이터화해 비숙련자에게 표준화된 전문지식을 전이하는 AI 등 제조 특화 AI 상품을 개발할 예정입니다.

 

신용식 AIX 사업부장(부사장)은 "AI가 B2B 시장의 화두이지만 실질적으로 AI를 적극 활용한 사례는 많지 않다"며 "각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SK 그룹의 AI 역량을 결집해 AI를 가장 잘 활용하는 기업으로서 AI B2B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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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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