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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설 연휴 맞아 통신 품질 관리 돌입…스미싱 예방에도 집중

Monday, January 27, 2025, 00:01:35 크게보기

연휴 기간 증가하는 데이터 트래픽 대비
상황실 운영, 인력 투입 등 노력
보이스피싱, 문자 사기 등 스미싱 예방에도 노력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이동통신 3사가 9일 간의 긴 설 연휴를 대비해 통신 품질 관리와 스미싱 예방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우선, SK텔레콤[017670]은 설 연휴 전날인 지난 24일부터 연휴 마지막 날인 30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전국적으로 자회사·관계사·협력사 전문 인력을 포함, 일평균 약 1500명을 배치해 통신 서비스를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또한, SK브로드밴드·SK오앤에스·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C&C 등 관계사 인력과 협력해 상황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으로 연휴 동안 총 1만여 명에 달하는 인력이 투입됩니다.

 

SKT는 이번 설 연휴를 위해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특히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은 물론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KT[030200]는 지난 25일부터 30일까지 설연휴 기간 중 안정적인 통신 서비스 제공을 위한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합니다.

 

해당 기간에 KT는 12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하고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특히,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KTX/SRT 역사·터미널·공항·쇼핑몰 등 전국 총 1000여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집중관리 지역 중 백화점·터미널 등 건물인 경우에는 '3차원 AI 고객 체감 품질 분석시스템'을 활용해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이 시스템은 전국 300만개 건물 내부의 층과 공간별 품질을 3차원으로 정밀하게 파악합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수립하고 주요 장소에 위치한 5G 및 LTE 기지국 사전 점검을 마쳤습니다.

 

또한, 서울 마곡 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나선다고도 밝혔습니다.

 

명절에 기승을 부리는 보이스피싱, 문자 사기 등 스미싱 피해 예방을 위한 대책 수립에도 나섭니다.

 

SKT는 디도스 공격이나 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감시하는 한편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예정이며 연휴 기간 정부 기관 등을 사칭한 스미싱 차단 모니터링도 계속할 예정입니다.

 

KT는 AI 기반 스미싱 대응, 스팸 수신차단 서비스 등을 통해 스미싱 문자나 스팸 메시지에 대한 고객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공식 홈페이지에 스미싱 예방 가이드라인을 게시해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가이드라인에서는 '택배 배송주소 불일치. 주소 확인', '햇살론 대출 대상 선정' 같은 문구가 포함된 문자 메시지는 의심해보고 의심스러운 문자에 포함된 인터넷 주소는 클릭하지 말아야 한다고 예방책을 제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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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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