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해운대구(구청장 김성수)는 지난 16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민원 담당 공무원 60여 명을 대상으로 ‘소극행정 예방을 위한 적극행정 국민신청 교육’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이번 교육은 민원 처리 과정에서 공무원들이 수동적이고 형식적인 태도에서 벗어나 창의적이고 효율적인 대응 방식을 익힐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교육은 국민권익위원회 황준환 팀장이 진행했으며, 적극행정 국민신청과 소극행정 신고·재신고 제도의 도입 배경, 민원 처리 방향, 개선 사례 등을 중심으로 구성됐습니다.
해운대구는 이번 교육을 통해 공무원들의 적극적 업무 자세를 유도하고, 민원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김성수 해운대구청장은 “소극행정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민원 담당 공무원들이 더 책임감 있고 능동적으로 민원에 대응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을 제공하겠다”라며 “이를 통해 민원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주민들의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