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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홍범식 LG유플러스 사장, “위닝 R&D로 기술적 해자(垓子) 만들자”

Tuesday, June 24, 2025, 09:06:59 크게보기

23일 R&D 인재 모인 마곡에서 타운홀미팅 개최
구성원이 직접 조직성과 발표…변화·전략 방향 공유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위닝(Winning) R&D 전략으로 누구도 쉽게 따라올 수 없는 기술적 해자(Moat)를 만들자”

 

홍범식 LG유플러스 사장은 지난 23일 서울 마곡사옥에서 열린 2분기 타운홀미팅에서 이같이 밝히며 회사의 변화와 전략 방향을 공유했습니다.

 

이번 타운홀미팅은 관행적 진행에서 벗어나 구성원들이 직접 조직의 성과를 발표하고, 이후 주요 경영진과 자유롭게 질문·답변을 주고받는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특히 전사 R&D 핵심 인력이 모여있는 마곡사옥에서 창사 이래 처음으로 열어 의미를 더했습니다.

 

이날 성과 공유 세션에서는 주요 발전사례로 ▲AI 기반 통신 서비스 ‘익시오(ixi-O)’ ▲외국인 고객 세그먼트 공략 ▲AI DC 설계·구축·운영 사업 ▲양자보안 기반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U+SASE’와 ‘알파키(AlphaKey)’ 등 네 가지가 소개됐습니다. 이들 사례는 모두 해당 부서 구성원들이 직접 동영상에 출연해 성과를 설명했습니다.

 

홍 사장은 고객 세그멘트에 집중해 차별적 고객가치를 발굴한 사례로 ‘음성 ARS 개인화(CX센터)’, ‘어린이집 대상 AI비즈콜(기업부문)’을 언급하며 “우리의 전략이 실행돼 한 발짝씩 발전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격려했습니다.

 

 

홍 사장은 “발전사례 속에서 우리의 잠재력과 변화에 대한 의지를 확인했고, 모두의 열정이 모여 회사의 미래를 바꿔가고 있다는 것을 실감했다”며 “이런 성과가 경쟁사를 앞서나갈 수 있는 구조적 경쟁력으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우리만의 ‘Winning R&D’가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Winning R&D’는 중장기적으로 성과를 낼 수 있는 기술 분야에 집중 투자하고, 이를 속도감 있게 전개해 차별적 고객가치를 창출하는 전략입니다. 고객의 입장에서 반드시 필요한 기술을 우선 개발하고, 이를 실제 서비스로 구현할 수 있는 개발 시스템을 갖추는 것이 핵심입니다.

 

그는 이어 “Winning R&D 전략을 바탕으로 누구도 쉽게 따라올 수 없는 기술적 해자(Moat)를 만들자”고 강조했습니다.

 

이를 위해 ▲미래 사회 기여도와 차별화된 가능성을 고려해 소수의 ‘Winning Tech’를 선별하고 ▲선별된 기술에 자원을 선택·집중해 성공 가능성을 극대화하고 ▲그 기술을 최적화할 3B(Build,Buy,Borrow) 역량을 확보할 것을 주문했습니다.

 

아울러 홍 사장은 CTO부문의 서비스 개발시스템과 네트워크부문에서 추진 중인 자율 운영 네트워크 진화를 위해 추진 중인 사례를 소개하고 구성원들을 격려했습니다.

 

홍 사장은 “밝은 세상은 구성원 모두가 함께 고민하고 실천할 때 비로소 실현 가능하다”며 ”오픈채팅 플랫폼 ‘TAP’, 사내 SNS ‘TRIGO’ 등을 통해 구성원과의 수평적 소통을 확대해 구성원의 공감과 자율적인 참여를 이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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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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