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인터넷전문은행 토스뱅크(대표 이은미)는 오는 25일까지 새로운 방식의 공동결제 리워드를 제공하는 '그룹캐시백' 이벤트를 한다고 2일 밝혔습니다.
이번 이벤트는 참여인원이 많을수록 혜택이 커지고 쌓인 리워드를 나누는 게 특징입니다. 토스뱅크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참여고객들은 '오픈결제방'을 통해 무작위 배정된 그룹에 입장합니다. 그룹은 30명이며 추가로 그룹원을 초대할 수 있습니다.
그룹원 누적결제액이 40만원을 달성하면 그룹 전원에게 캐시백이 제공됩니다. 캐시백 규모는 결제기여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그룹에 입장하는 구성원 1명당 1만원의 결제액이 자동적립되며 매일 '인사하기' 버튼을 눌러 그룹원간 소통하면 500원이 추가 적립됩니다. 일상속 소비가 결제액으로 누적돼 구성원들은 소비가 리워드로 이어지는 경험을 하게 된다고 토스뱅크는 설명합니다.
40만원 달성 그룹은 자동으로 다음 회차 결제라운드에 응모되고 새로운 회차가 진행됩니다. 그룹캐시백은 기존 토스뱅크 캐시백 혜택과 중복 적용되며 그룹캐시백으로 제공되는 리워드 외에 스위치 캐시백을 이용중인 고객은 결제시마다 중복으로 캐시백을 받습니다.
고객은 언제든 기존 오픈결제방을 나간 뒤 새로운 그룹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단, 기존 그룹에서 적립한 금액은 초기화됩니다. 2회차 연속으로 결제에 기여하지 않은 고객은 3회차 시작때 자동 퇴장됩니다. 결제후 환불이 이뤄지면 각 회차 누적결제액에서 차감됩니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은행권 최초로 모일수록 쌓이고 쌓인 만큼 캐시백을 나누는 그룹 캐시백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고객간 협업과 게임 요소를 결합한 새로운 방식의 리워드 이벤트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