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삼성화재(대표이사 사장 이문화)는 18일 신규 광고로 '삼성화재가 바꿔온 교통문화'를 선보인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광고는 지난 5월 새로운 기업 아이덴티티 'Protecting Today, Inspiring Tomorrow' 선언 이후 공개한 '지키다 일상, 꿈꾸다 그 이상'에 이은 후속편입니다. 삼성화재는 2001년부터 24년동안 안전한 사회를 위해 교통문화를 변화시켜온 과정을 주인공의 인생여정을 통해 스토리 형식으로 풀어냈습니다.
광고는 20대 남성주인공이 첫차를 산 2000년대 초반을 시작으로 50대가 되기까지 가족을 이뤄가는 모습에서 삼성화재 교통안전문화연구소가 정부와 함께 법제화하거나 개선한 주요사례를 소개합니다.
운전중 휴대전화 사용금지(2001년), 만 6세 미만 어린이 카시트 의무화(2006년), 운전중 DMB 시청금지(2011년), 전좌석 안전띠 착용의무화(2018년), 스쿨존 환경개선사업 및 서행유도(2018~2024년)가 그것입니다.
삼성화재는 소품·의상·영상효과로 시대별 감성과 향수를 불러일으키며 보는 재미도 더했습니다.

국내 최초의 교통안전전문 민간연구기관인 삼성화재 교통안전문화연구소는 2001년 설립후 국회·정부·지자체와 함께 정책개발과 제도개선을 지원해 왔습니다.
교통안전의식과 행동함양을 위한 교육·홍보활동도 하고 있습니다. 이번 광고에 담긴 이야기 외에도 우회전 통행방법 개선, 노인보행안전캠페인, 음주운전 단속기준 강화, 음주운전 방지장치 장착의무화 등 다양합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교통안전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삼성화재 교통안전문화연구소를 테마로 안전이 당연한 세상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는 삼성화재의 노력을 이번 광고에 담고자 노력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