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ectronics 전기/전자

삼성전자, 가전 가구장 리폼 서비스 개시

Tuesday, September 23, 2025, 11:09:09 크게보기

냉장고·오븐 등 구매 가전에 맞춰 가구장 리폼 시공 지원
가구 리폼 전문 협력회사가 7일 이내에 시공…1년 AS 보증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냉장고, 김치냉장고 등 맞춤 가구장이 필요한 가전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가전 가구장 리폼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가전 가구장 리폼 서비스'는 삼성 로지텍의 공식 가구 리폼 전문 협력회사가 고객이 구매한 가전에 맞춰 기존 가구장 철거부터 시공, 제품 설치, 사후관리까지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기존에는 소비자가 별도 업체와 계약해 공사를 진행해야 했기 때문에 과정이 번거롭고 추가 비용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았으며 제품 구매부터 설치까지 평균 10일 이상 소요됐습니다.

 

새롭게 선보이는 '가전 가구장 리폼 서비스'는 전담 설치팀이 평균 7일 이내에 시공하고 1년간 AS 보증을 제공합니다. 이에 더해 상부장 처짐 현상에 대해 최대 5년간 무상 AS를 지원합니다.

 

설치 고객은 취향과 공간 활용에 맞는 다양한 리폼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전제품만 단독으로 설치할 수 있는 '기본형', 수납장을 추가해 공간 활용을 극대화한 '수납형', 무드 있는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는 '홈바형' 옵션이 제공되며 시공되는 가구장은 친환경 EO 등급의 자재를 사용합니다.

 

체계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전문 콜센터가 상담부터 시공, 사후 관리까지 전담합니다. 사전 실측과 상담은 무료로 제공되며 고객은 상담 후 진행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전체 시공은 추가 비용이 없는 표준 단가제로 운영됩니다.

 

'가전 가구장 리폼 서비스' 제공 대상 품목은 냉장고, 식기세척기, 전자레인지, 오븐이며 향후 세탁건조기와 로봇청소기 등으로 확대될 예정입니다.

 

정세환 삼성전자 한국총괄 상무는 "이번 서비스는 제품 구매부터 설치, 사후 관리까지 가전과 인테리어를 한 번에 경험할 수 있는 차별화된 통합 서비스"라며 "고객들의 생활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이는 혁신을 지속 선보이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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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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