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ndustry/Policy 산업/정책

삼성전자, ‘JBL·AKG·하만카돈’ 무선 음향기기 신제품 대거 공개

URL복사

Monday, January 28, 2019, 13:01:06

무선 솔루션·인체공학 디자인·노이즈 캔슬링 기능 탁월..무선 이어폰·헤드폰 시장 도전장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삼성전자가 고음질에 무선 연결을 지원하는 ‘JBL’∙‘AKG’∙‘하만카돈’ 신제품을 28일 선보인다.

 

이번 제품은 ▲사용성을 강조한 무선 이어폰 ‘JBL 언더아머 플래시(UA Flash)’·‘JBL 인듀어런스 피크(Endurance Peak)‘·‘JBL 프리 엑스(Free X)’ ▲주변 소음을 차단해주는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AKG N700NCBT’ ▲스피커 ‘하만카돈 오닉스 스튜디오 5(Onyx Studio 5)’다.

 

블루투스 기반 완전 무선 이어폰은 인체공학적 설계로 일상 생활은 부터 운동 중에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완전 무선이란 좌우 유닛을 이어주는 선까지 없앤 이어폰을 말한다. 이 외에 생생한 프리미엄 사운드·오랜 사용시간·보관과 충전이 동시에 가능한 케이스 등이 특징이다.

 

스포츠 브랜드 언더아머(Under Armour)와 협업한 ‘JBL 언더아머 플래시’ 이어폰은 쉽게 빠지지 않는 안정적인 착용감에 IPX7 단계의 방수를 지원한다. 휴대용 충전케이스와 함께 사용하면 최대 25시간 지속되는 배터리를 탑재했다. 노이즈 캔슬링 기술로 주변 소음을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JBL 인듀어런스 피크’는 파워훅 디자인으로 착용하면 자동으로 전원이 켜진다. 간단한 터치로 통화·볼륨 조절·음악 선곡을 할 수 있다. ‘트위스트 락’기능으로 이어훅을 돌려서 귀에 꽂으면 잘 빠지지 않는다. 이 제품도 IPX7 방수가 지원된다.

 

한편 작년 10월 출시된 초소형 무선 이어폰 ‘JBL 프리 엑스’는 슬림핏 디자인과 젤타입 슬리브를 적용했다. 이 제품은 ‘오토 스위칭’기능이 있어 음악 감상을 하다 전화가 오면 통화모드로 자동 전환된다.

 

무선 헤드폰 ‘AKG N700NCBT’는 가죽 이어쿠션이 달려있어 착용감이 편안하다. 헤드밴드에는 메탈 소재가 적용됐다. 노이즈 캔슬링 기능도 갖췄다. 시끄러운 장소에서도 낮은 볼륨으로 고음질 음악 감상이 가능하다. 블루투스 모드로 최대 23시간·유선 최대 36시간 유지된다.

 

삼성전자는 블루투스 무선 스피커 ‘하만카돈 오닉스 스튜디오 5(Onyx Studio 5)’도 공개한다. 이 제품은 진화된 우퍼 스피커를 장착했다. 또 하만카돈 오닉스 스튜디오 5는 원형 디자인에 패브릭 소재 커버와 메탈 손잡이가 적용됐다. 한번 충전으로 8시간까지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하만의 독보적인 프리미엄 사운드를 기본으로 완전 무선 솔루션·인체공학 디자인·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탁월하다”며 “급성장하고 있는 무선 이어폰·헤드폰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배너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