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ndustry/Policy 산업/정책

네이버, SKT와 손잡고 해외 로밍 품질 높인다

URL복사

Wednesday, February 20, 2019, 15:02:13

SK텔레콤 해외 로밍 서비스 baro에 글로벌 리전 서비스 제공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은 SK텔레콤의 해외 로밍 서비스 ‘baro’에 자사의 글로벌 리전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baro는 SK텔레콤 고객이 T전화를 사용해 해외에서 음성통화를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데이터 로밍 요금제나 와이파이만 있으면 상대방이 가입한 통신사에 상관없이 무료로 통화할 수 있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baro 서비스에 해외 주요 거점에 분포된 ‘글로벌 리전’·서버에 소프트웨어를 직접 설치하는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를 연결하여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Cloud Connect’를 지원한다.

 

여기에 클라우드 환경에서 고성능 물리 서버를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는 ‘Bare Metal Server’ 등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기술도 적용된다.

 

T전화는 로밍 기능과 스팸 차단·전화번호 검색 등을 제공하는 통화 애플리케이션으로 현재 1000만 이상의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다. baro출시 이후에는 서비스 론칭 한 달 만에 누적 600만 콜에 누적 통화 11만 시간을 기록했다. T전화 앱은 통신사와 무관하게 사용할 수 있다.

 

최정호 SK텔레콤 팀장은 “해외여행 중인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만큼 전 세계 어느 곳에 있든 원활한 서비스가 제공돼야 한다”며 “국내 클라우드 사업자 중 가장 많은 글로벌 리전을 보유하고 안정적 데이터 품질을 보여준 네이버의 클라우드 플랫폼을 최종으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이어 “몇 개월 간 30개국을 돌며 현지 최적화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해외 POP 구축에 국내 클라우드 사업자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과 협업해 더 의미가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박기은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 CTO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이 글로벌 서비스에서도 최적이라는 것이 baro 사례로 확인됐다”며 “앞으로도 국내 서비스들이 해외를 무대로 비즈니스를 펼칠 때 믿을 수 있는 단단한 플랫폼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의 클라우드 플랫폼은 클로바와 파파고 등 인공지능 서비스로 다양한 산업에 진출하고 있다. 최근 삼성카드의 온라인 커뮤니티 서비스 ‘아지냥이’와 ‘인생락서’에도 챗봇과 음성인식 기술을 제공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배너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