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ndustry/Policy 산업/정책

“월 6500원만 내면 EBS 무제한”...이통 3사, 부가서비스 출시

URL복사

Monday, March 04, 2019, 17:03:14

이동통신 3사와 과기부 협력 EBS 교육 콘텐츠 통신요금 지원
청소년 이용시 KT·SKT·LGU+ 6500~6600원..일반은 9000원대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와이파이가 없는 환경에서 EBS 강의를 듣는 소외계층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EBS 교육 콘텐츠 무제한 이용 부가서비스’가 나왔다.

 

SK텔레콤·KT·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원으로 EBS 교육 콘텐츠를 스마트폰에서 무제한으로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SK텔레콤은 ‘EBS 데이터팩’·KT와 LG유플러스는 ‘EBS 데이터 안심옵션’이라는 이름으로 청소년용·일반용 상품을 공개했다.

 

이용자는 매일 EBS 서비스 전용 데이터를 2GB씩 받는다. 데이터는 ▲EBSi 고교강의 ▲EBS 중학+ ▲EBS Math 애플리케이션이나 모바일 웹을 이용할 때 쓸 수 있다. 기본 제공 데이터를 다 쓰면 추가 과금 없이 속도가 최대 3Mbps로 제한된다. 

 

월 이용요금은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가 동일하다. 청소년용 요금은 부가가치세 포함 월 6600원이며 일반용은 월 9900원이다. KT는 청소년용과 일반용 각각 100원·400원 더 저렴한 6500원과 95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청소년용은 한국 나이 기준 19세 이하 이용자(2001년생 포함 이후 출생자)가 신청할 수 있다. 20세 이상 성인에겐 일반용 서비스가 제공된다. 

 

기초생활수급자나 차상위계층 청소년은 EBS 데이터 부가 서비스를 전액 지원받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요금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이통사가 지원한다.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는 3300원·KT는 3200원을 부담한다. 

 

기존 이동전화 요금을 감면받던 저소득층 청소년은 부가 서비스 신청 시 이용료가 자동으로 지원된다. 감면 대상자였음에도 지원하지 않아 요금을 전액 부담하던 청소년이라면 부가 서비스 신청과 동시에 요금 감면을 받을 수 있다.

 

 

서비스는 각 이통사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거나 홈페이지·고객센터(☎114)에서 별도 서류 제출 없이 신청할 수 있다.

 

이상헌 LG유플러스 상품기획·전략담당 상무는 “학생들이 데이터 걱정 없이 EBS로 공부할 수 있도록 EBS 데이터 부가 서비스를 기획했다”며 “특히 저소득층 고교생을 위해 무료 혜택을 지원할 수 있어 출시에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이태희 과기정통부 통신정책국장은 “통신의 공익성과 공공성을 제고하기 위한 통신복지 차원에서 예산을 지원하는 사업”이라며 “일선 교육청과 협력해 더 많은 청소년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배너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