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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캡슐 맥주부터 아이스크림까지’...아이디어 전자 제품은 어디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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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rch 05, 2019, 11:03:04

LG전자, 미국 텍사스 오스틴서 아이디어 제품 공개..캡슐형 아이스크림 제조기 선봬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지난 1월 캡슐형 수제맥주 제조기를 공개했던 LG전자가 이번에는 아이스크림 제조기를 선보인다.

 

LG전자는 미국 텍사스 오스틴에서 열리는 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South by Southwest·SXSW)에 참가해 8일부터 5일 동안 뉴비즈니스센터에서 기획한 아이디어 제품들을 공개한다고 5일 밝혔다.

 

SXSW는 1987년 음악 페스티벌로 시작해 지금은 음악·영화부터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접목된 신기술과 신제품 선보이는 행사다. 매년 3월에 열린다. LG전자는 이번에 처음으로 행사에 참여한다.

 

LG전자는 ‘더 나은 삶을 위한 혁신(Innovation for a Better Life)’을 주제로 단독 전시장인 ‘LG 인스퍼레이션 갤러리(LG Inspiration Gallery)’를 마련했다. 현장에서 유망 스타트업들과 만나 협업·투자 기회도 모색할 계획이다.

 

LG전자 전시장에는 ▲아이스크림 제조기 ▲스마트 라이팅 솔루션을 적용한 응원봉 ▲공감형 로봇 시리즈 등 처음 공개하는 다양한 콘셉트 제품들이 공개된다.

 

캡슐형 아이스크림 제조기 콘셉트 제품인 ‘스노 화이트(snowwhite)’도 이번 전시에서 처음 공개된다. 고객들은 소르베·젤라또·프로즌요구르트 등 아이스크림 종류를 결정하는 베이스 캡슐·맛과 향을 결정하는 플레이버(flavor) 캡슐 2가지를 조합해 다양한 아이스크림을 만들 수 있다.

 

스마트 라이팅 솔루션을 적용한 응원봉인 ‘판타스틱(fantastick)’은 하나하나가 마치 디스플레이의 화소가 돼 공연장이나 경기장 내 관객석에서 대형 문구·패턴·영상 등을 만들 수 있다. 이외에도 날씨·일정 등 정보를 알려주는 ‘타임+스페이스(TIME+SPACE)’와 무선이어셋 ‘샤인(shine)’도 소개한다.

 

새롭게 공개하는 로봇 제품은 ▲LG 클로이 케어봇(LG CLOi CareBot) ▲LG 클로이 캠봇(LG CLOi CamBot) ▲LG 클로이 메이트봇(LG CLOi MateBot) ▲LG 클로이 소셜봇(LG CLOi SocialBot) ▲LG 클로이 제스쳐봇(LG CLOi GestureBot)이다. 모두 인공지능을 기반해 움직인다.

 

LG전자 뉴비즈니스센터는 고객 연구와 문화·기술 트렌드 리서치를 토대로 신사업 기회를 모색하고 미래 성장 동력을 발굴하는 조직이다. 캡슐 맥주 제조기 ‘LG 홈브루(LG HomeBrew)’도 뉴비즈니스센터가 기획한 아이디어에서 나온 제품이다

 

LG전자는 지난 1월 CES 2019에서 공개한 세계 최초 롤러블 올레드 TV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 LG 홈브루·LG 클로이 안내로봇(LG CLOi GuideBot) 등도 함께 전시한다.

 

오는 8일 개막에 맞춰 토크 세션도 준비했다. 이철배 뉴비즈니스센터장·조택일 컨버전스센터장·김동수 LG테크놀로지벤처스 대표 등이 글로벌 미디어와 테크 블로거들이 모인 자리에서 고객을 위한 혁신·오픈 이노베이션 등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이철배 LG전자 뉴비즈니스센터장 전무는 “이번 전시회는 혁신적인 기업 이미지를 강화하고 새로운 사업 기회를 발굴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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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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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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