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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HPE, 차세대 스토리지 플랫폼 ‘프라이메라’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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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04, 2019, 15:07:44

서울 여의도 사옥서 기자간담회..지난달 ‘HPE 디스커버 2019’서 공개된 제품
“빠른 성능·투명한 과금구조로 중소기업에 이익..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경쟁력↑”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한국 HPE가 글로벌 컨퍼런스 내용을 공유하며 신제품 차세대 스토리지를 발표했다.

 

한국HPE는 4일 서울 여의도 HPE 사옥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지난달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HPE 디스커버 2019’에서 새롭게 소개된 클라우드와 서버용 제품을 선보였다고 이날 밝혔다. 이 자리에서 인텔리전트 스토리지 플랫폼과 엣지 클라우드 서비스 등이 소개됐다.

 

오는 10월 국내에 출시될 스토리지 플랫폼 ‘HPE 프라이메라(Primera)’는 대규모 병렬구조와 멀티 노드 성능을 제공하는 올 액티브(All-Active) 아키텍처 기반으로 122% 빠른 성능을 자랑한다. 20분 안에 제품을 설치할 수 있으며 5분 안에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여기에 HPE 그린레이크(Green Lake)로 사용한 만큼 과금되는 구조를 갖췄다. 데이터센터가 없거나 구축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에는 솔루션을 활용해 디지털 전환을 적용하면서도 합리적인 요금을 낼 수 있다.

 

유충근 한국HPE 상무는 “HPE 그린레이크는 쓴 만큼 과금되기 때문에 비용을 쉽게 파악할 수 있어 과금이 투명하다”며 “또한 클라우드서비스 해지할 때 생기는 클라우드 탈출 비용도 낮다”고 말했다. 또한 특별계약이나 유상조건 없이 100% 데이터 가용성을 보장한다.

 

사업 규모 성장에 따라 확장이 편리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채택하는 기업이 늘어나는 만큼 HPE도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포트폴리오 확장을 발표했다. 이는 외부 인터넷 서비스 제공자로부터 지원받는 컴퓨팅 서비스와 기업 자체 클라우드를 결합한 컴퓨팅 환경을 뜻한다.

 

HPE는 서비스는 자동화와 유연성을 바탕으로 워크로드에 최적화되고 일관된 클라우드 환경을 제공한다. 기업은 새로운 서버를 구입하지 않아도 기존 환경을 크라우드 운영 모델로 쉽게 전환할 수 있다.

 

HPE는 모든 데이터와 엣지, 그리고 클라우드까지 연결을 지원하는 ‘엣지투클라우드’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HPE는 데이터를 새로운 가치로 전환하고자 하는 기업은 엣지 중심(Edge-Centric)·클라우드 구현(Cloud-Enabled)·데이터 기반(Data-Driven)을 갖춰야 한다고 설명했다.

 

지속적인 연구·개발 투자로 오는 2022년까지 모든 솔루션을 서비스형(as-a-Service)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차세대 인텔리전트 엣지를 기반으로 사회 전반에 새로운 경험을 창출하겠다는 포부도 덧붙였다.

 

함기호 한국 HPE 대표는 “오늘날 초연결 세계에서 모든 사물은 지능과 보안능력을 갖추고 데이터를 생산하게 됐다. 핵심은 데이터이며, 데이터가 곧 새로운 통화로 통용될 것”이라며 “엣지와 클라우드에서 생성된 데이터로 민첩하게 통찰하는 기업만이 승리할 수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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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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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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