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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주 분양소식] 전국 13곳, 4734가구...‘세종 하늘채 센트레빌’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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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turday, July 13, 2019, 09:07:25

청약 13곳·견본주택 개관 4곳·당첨자 발표 8곳·계약 6곳 진행 예정

 

인더뉴스 진은혜 기자ㅣ 지난 8일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 도입이 공식화되며 수요자들의 관심이 로또 아파트 분양 일정에 집중되고 있다. 분양이 연기됐던 ‘청량리역 롯데캐슬 SKY-L65’은 분양 승인을 받아 견본주택을 개관할 예정이다.

 

부동산 리서치업체 리얼투데이에 따르면 7월 셋째 주 청약물량은 전국 13곳 4734가구다. 견본주택은 4곳에서 문을 열고 당첨자 발표는 8곳, 계약은 6곳에서 진행된다.

 

15일 ▲하남감일 A3블록(영구임대) ▲아산탕정 2-A5블록(영구임대) ▲전남 구례 미라벨 등 3곳, 16일 ▲화랑대 디오베이션 등 1곳에서 청약이 진행된다.

 

이어 17일 ▲구의자이엘라 ▲은평 e편한세상 백련산 ▲서울양원 신혼희망타운(공공분양) ▲세종 하늘채 센트레빌(공공분양) ▲순천 금호어울림 더파크 등 5곳, 18일 ▲하남감일 A3블록(국민임대) ▲신천안 한성필하우스 에듀타운 ▲부산 가야 롯데캐슬 골드아너 ▲광주 제일풍경채 센트럴파크 등 4곳에서 다음 주 청약 일정이 마무리된다.

 

주목할만한 단지로는 GS건설 자회사 자이S&D가 서울시 광진구 구의동 66-25번지 일원에 조성하는 ‘구의자이엘라’가 있다. 지하 3층~지상 13층, 전용면적 20~73㎡, 총 85가구 규모다. 단지에서 지하철 2호선 구의역과 아차산역을 걸어서 갈할 수 있다. 인근에 동서울터미널을 비롯해 강변테크노마크, 롯데백화점, 롯데시네마, 어린이대공원 등의 생활 인프라가 있다.

 

코오롱글로벌 컨소시엄(한국토지주택공사, 코오롱글로벌, 동부건설)은 세종 행정중심복합도시 4-2 생활권 L3, M5블록에 ‘세종 하늘채 센트레빌’을 공급한다. 지하 1층, 지상 20~29층, 전용면적 59~99㎡, 총 817가구다. 4-2생활권 마지막 민간참여 공공분양이라는 점, 전국 청약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세종시 외에 다른 지역에서도 관심이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견본주택은 모두 19일 개관한다. ▲청량리역 롯데캐슬 SKY-L65 ▲용인 양지 서해그랑블 ▲광주 모아엘가 더 수완 ▲광주 중외공원 모아미래도 등 4곳이 문을 열고 수요자를 맞이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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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은혜 기자 eh.ji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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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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