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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 롯데캐슬 SKY-L65 견본주택 ‘북적’...“청량리 대장주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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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uly 19, 2019, 19:07:09

전용 84~177㎡ 1263가구 일반분양...84㎡ 분양가 8억 4620만~10억 8470만
롯데건설, “분양가 9억 이상 자체 보증으로 최대 40% 중도금 대출 알선 계획”

 

롯데건설이 동대문구 전농동 620-47 일대에 조성하는 ‘청량리역 롯데캐슬 SKY-L65’ 견본주택은 이른 아침부터 방문객으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견본주택으로 향하는 왕십리역 9번 출구 주변은 방문객이 몰릴 것을 예측하고 홍보에 나선 인근 분양단지 관계자들로 붐볐다.

 

19일 롯데건설은 왕십리역 인근에 ‘청량리 대장주’라 불리는 청량리역 롯데캐슬 SKY-L65 견본주택을 개관했다. 청량리역 롯데캐슬 SKY-L65는 청량리4구역을 재개발하는 복합단지다. 단지는 지하 7층~지상 최고 65층 5개 동 규모로 아파트를 비롯해 오피스텔, 오피스, 호텔 등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이 가운데 아파트는 4개 동에 총 1425가구 규모로 들어선다. 조합원 몫을 제외한 전용면적 84~177㎡ 1263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이다. 전용면적별 일반분양 가구 수는 ▲84㎡ 10개 타입 1163가구 ▲102㎡ 1개 타입 90가구 ▲169~177㎡(펜트하우스) 4개 타입 10가구 등이다.

 

이날 견본주택을 방문한 수요자들은 청약 당첨 가능성과 중도금 대출 가능 여부에 촉각을 곤두세웠다. 분양 관계자는 “오늘 상담보고서를 분석했더니 대출 가능 여부와 대출 지원 범위를 묻는 방문객이 가장 많았다. 그다음 청약 자격과 타입별 당첨 가능성에 관한 문의가 이어졌다”고 전했다.

 

예상외로 상품이나 입지에 관한 문의는 적었다. 분양 관계자는 “청량리 일대가 과거 집창촌이어서 학군이 단지의 걸림돌이라는 점을 수요자들이 아쉬워하면서도 이해하는 분위기”였다며 “‘로또 단지’라는 흐름이 강해 일단 당첨되고 보자는 의견이 주류였다”고 설명했다.

 

 

교통은 청량리역 롯데캐슬 SKY-L65의 최대 메리트다. 지하철 1호선을 비롯해 분당선, 경원선, 경춘선, 경의중앙선 등 10개 노선이 지나는 국내 최다 환승역인 청량리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다. 또한 GTX-B, C노선, 강북횡단선 등 교통 호재가 예정돼있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2600만 원대로 책정됐다. 계약금은 분양가의 10%다. 전용면적 별로 ▲84㎡ 8억 4620만~10억 8470만원 ▲102㎡ 10억 8710만~13억 6300만원 ▲169㎡ 19억 9800만원 ▲172㎡ 20억 3000만~20억 6500만원 ▲176㎡ 20억 6500만원 ▲177㎡ 20억 9300만원이다. 발코니 확장금액은 ▲전용 84㎡ 1900만원 ▲102㎡ 2100만원이다.

 

시공사인 롯데건설은 분양가 9억 이상의 물량에 대해서는 자체 보증에 나설 계획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분양가 9억원 이하는 HUG 분양 보증으로 중도금 대출이 가능하고, 9억원이 넘더라도 자체 보증으로 최대 40%까지 중도금 대출을 알선할 예정”이라며 “다만 대출 협력 은행 선정 등 아직 확정되지 않은 부분이 있어 대출 부분은 추후 확정될 것 같다”고 설명했다.

 

한편, 청량리역 롯데캐슬 SKY-L65은 오는 2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5일 당해 지역 1순위, 26일 기타 지역 1순위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는 8월 2일 발표되며, 8월 13일부터 16일까지 4일간 당첨자 정당계약이 진행된다. 2023년 7월 입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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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은혜 기자 eh.ji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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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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