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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사, 8월들어 신상품 출시 ‘봇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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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ugust 01, 2019, 17:08:12

당뇨병 보장에서 어린이·변액연금·간병보험까지 다양

 

인더뉴스 신재철 기자ㅣ보험사들이 8월 시작과 다양한 신상품을 선보였다. 최근 시장에서 수요가 많은 당뇨병 보장 보험을 비롯해 어린이, 변액연금, 간병보험 등이 새롭게 출시됐다.

 

1일 한화생명은 당뇨병 진단자금과 합병증에 따른 입원·수술치료를 보장하는 ‘스페셜당뇨보험’을 내놨다.

 

이 보험은 당뇨병을 경증에서 중증까지 3등급으로 구분해 보장한다. 등급별 보장금액은 각각 200만원, 300만원, 1000만원으로 당뇨병 진단 후 병의 진행에 따라 최대 1500만원까지 진단금 보장을 받을 수 있다.

 

또 무사고환급금을 신설해 건강한 고객이나 경증당뇨 진단을 받은 고객이 중증당뇨로 악화되지 않을 경우에는 진단자금의 50%인 150만원, 500만원 등 최대 650만원까지 환급금을 지급받는다.

 

보험 가입연령은 25~65세, 최초계약 20년 만기이며 만기 후 5년 마다 갱신해 100세까지 보장이 가능하다.

 

흥국생명은 0세부터 100세까지 보장 받을 수 있는 ‘내리사랑 어린이보험’을 선보였다.

 

이 보험은 1형(재해보장형)과 2형(암보장형)으로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1형은 재해로 인해 장해상태가 됐을 경우 재해장해보험금(1000만원x해당 장해지급률)을 지급하고 2형은 암으로 진단 확정 됐을 경우 급여금 1000만원(주계약 1000만원 기준)을 지급한다.

 

납입면제 기능을 확대한 부분도 눈에 띈다. 해당 특약 가입 시 자녀, 부모 중 한 명이라도 3대 질병(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이나 50% 후유장해 진단 시 보험료 납입이 면제된다. 무해지환급형으로도 가입 가능하며, 가입가능 나이는 0세부터 최대 30세까지다.

 

미래에셋생명이 같은 날 출시한 ‘미래를 보는 변액연금보험’은 최저연금보증형 선택이 가능하다. 이를 선택하게 되면 연복리 1%를 적용해 연금 지급액을 최저보증하게 된다. 이에 따라 가입기간 동안 시장상황이 좋지 않더라도 사망시점까지 매월 일정 규모의 연금지급이 가능하다.

 

이 보험의 펀드라인업은 모두 50개로 펀드 선택의 폭이 넓고 국내외 주식과 채권 등 우량자산 투자를 통해 시장 환경에 따른 유연한 운용이 가능하다. 아울러 미래에셋생명이 제안하는 펀드 포트폴리오인 MVP 펀드를 선택하면 전문가 집단의 투자 노하우에 따라 국내외 다양한 자산에 분산 투자할 수 있다.

 

 

MG손해보험은 유병력자와 고령자도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한 ‘건강명의 6대 질병 간병보험’을 내놨다.

 

이 보험은 ▲암 ▲뇌혈관질환 ▲허혈성심장질환의 3대질병을 비롯 ▲간경변증 ▲중증도이상 만성신부전증 ▲중증도이상 만성폐쇄성폐질환까지 보장한다. 가입가능 나이는 25세부터 80세까지며, 최대 100세까지 보장한다.

 

해지환급미지급형(무해지형)으로 가입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무해지형의 경우 표준형에 비해 보험료가 20~30% 가량 저렴하다. 암 진단 또는 상해·질병 80%이상 후유장해 진단 시에는 보험료 납입이 면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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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재철 기자 jc@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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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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