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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五星급 명절 선물하세요”...신세계百, 추석맞이 프리미엄 선물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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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August 18, 2019, 06:08:00

프리미엄 명절 선물 ‘5 STAR’..매년 두 자리 수 신장률 기록
한정수량 생산으로 남다른 차별성 중시하는 고객들 겨냥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프리미엄 명절 선물의 인기가 높아지는 가운데, 신세계백화점도 올 추석 최고급 명절 선물 품목을 늘렸다.

 

18일 신세계백화점은 추석을 맞아 프리미엄 선물을 작년 16개에서 5개 늘린 21개 품목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신세계백화점 측은 “남과 다른 차별성을 중시하는 고객들이 늘어나며 한정 물량만 생산되는 5 STAR 선물을 찾는 수요가 크게 늘고있다”고 분석했다. 5 STAR란, 신세계가 자체적으로 산지부터 생산까지 전 과정을 관리하는 품목별 최고급 명절 선물을 의미한다.

 

실제로 신세계백화점이 명절 선물을 프리미엄과 일반 선물로 나눠 살펴보니, 명품으로 분류되는 ‘5 STAR’ 상품들의 신장률이 일반 선물을 압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3년간 전체 추석선물 매출 신장률은 2016년 3.6%에서 2017년 3.2%, 2018년 8.2% 등 한 자리 수 성장에 그친 반면, 프리미엄 품목들은 같은 기간 16.3% → 10.2% → 19.6%로 매년 두 자리 수 이상 고신장했다. 이는 전체 신장률의 2~3배를 훌쩍 넘는다.

 

신세계백화점은 그간 명절행사에서 선보인 최상급 프리미엄 상품들에 대해 고객들 반응이 좋았다는 평이다. 대표적으로 ‘200만원의 명품 한우세트(명품 한우 스페셜)’는 최상위 등급 한우에서 소량 생산되는 최고급 부위로 만들어 20세트 한정 판매된다. 지난해 추석의 경우 본판매 시작 후 3일 만에 모두 판매됐다.

 

또 마리당 28cm가 넘는 특대 봄조기로 구성된 120만원의 ‘명품 재래굴비(명품 재래굴비 특호)’도 매년 최대 30~50세트가 준비되지만, 한우와 마찬가지로 행사 초반 준비 물량이 모두 소진됐다.

 

신세계백화점은 이 같은 추세에 맞춰 이번 추석에는 5 STAR 품목을 작년 16개에서 21개로 늘린다는 계획이다. 이로써 기존 ▲한우 ▲굴비 ▲과일로만 꾸려졌던 5 STAR에 처음으로 ▲갈치 ▲육포 ▲곶감 ▲견과류가 추가됐다.

 

먼저 40만원에 달하는 ‘명품 한우 육포’가 준비됐다. 1++등급 국내산 한우 우둔과 함께 값이 비싸 주로 구이용으로만 판매되던 채끝을 엄선해 구성된다. 기존 육포에 비해 부드럽고 풍미가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1++등급 중에서도 고급 부위만 골라 제작한 만큼 가격도 기존 육포(10만원~20만원선)에 비해 많게는 4배에 달한다.

 

굴비만큼 비싼 명품 갈치도 선보인다. 살집이 오르는 겨울, 청정 제주에서 어획한 제철 갈치 중에 특대 사이즈를 선별해 만든 ‘명품 제주 冬 갈치’ 세트로, 가격은 60만원이다. 일반적인 선물세트에 사용되는 갈치보다 2~3배 큰 특대 갈치만 엄선해, 머리와 꼬리부분은 과감히 제거하고 몸통 부위로만 구성됐다.

 

대봉시라 불리는 100g 이상의 곶감을 한번 더 선별해 130g 이상으로만 구성된 ‘명품 곶감 세트’도 판매된다. 모든 감을 수작업으로 박피해 80~90일간 경남 함안, 전남 곡성 등 곶감 유명 산지에서 말렸다. 가격은 22만원이다.

 

또 큰지름 1.2cm이상 잣, 큰지름 2.3cm의 호두, 여기에 제주지역 특산물인 우도 땅콩을 더한 ‘명품 견과 세트’(15만원)도 구성해 선택의 폭을 더욱 넓혔다.

 

김선진 신세계백화점 식품생활담당 상무는 “추석 선물 시장에서도 명품으로 구분되는 프리미엄 선물을 찾는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 우수 산지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품목을 발굴해 명절 선물 트렌드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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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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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21’까지 갤럭시 AI 업데이트…삼성이 그리는 갤럭시의 미래는?

‘S21’까지 갤럭시 AI 업데이트…삼성이 그리는 갤럭시의 미래는?

2024.05.17 06:00: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의 신형 스마트폰 '갤럭시 S24'에 탑재된 온디바이스 AI '갤럭시 AI'가 갤럭시 S21 시리즈에도 부분적으로 적용되며 소비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처음 갤럭시 AI를 기존 시리즈에도 업데이트하겠다고 발표했을 때는 갤럭시 S23 시리즈 등 작년에 출시된 모델들로 국한시켰던 때와는 사뭇 달라진 상황입니다. 삼성전자는 "연내 1억대 이상의 갤럭시 기기에 갤럭시 AI를 탑재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점차 확대되는 갤럭시 AI 삼성전자가 올해 초 출시한 신형 갤럭시 시리즈 갤럭시 S24는 사전판매량 121만대를 기록하며 역대 갤럭시 S 시리즈 중 최고 기록을 세웠습니다. 출시 후에는 한 달만에 국내 판매량 100만대를 돌파했으며 글로벌 판매량으로는 3주만에 940만대 넘게 판매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러한 갤럭시 S24의 열풍에는 이번 제품에 탑재된 갤럭시 AI가 그 요인으로 꼽힙니다. 업계 관계자는 "실시간 통역, 서클 투 서치 등 갤럭시 S24에 탑재된 생성형 AI 기술에 소비자들이 관심을 보였고 판매로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24 판매를 시작한지 한 달만인 지난 2월 22일, 갤럭시 AI를 갤럭시 S24 이전 모델들에도 확대 적용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처음에는 ▲'갤럭시 S23 시리즈(S23·S23+·S23 울트라)' ▲'갤럭시 S23 FE' ▲'갤럭시 Z 폴드5' ▲'갤럭시 Z 플립5' ▲'갤럭시 탭 S9 시리즈(S9·S9+·S9 울트라)' 등 작년에 출시한 모델들에만 적용하겠다고 발표했으나 점차 그 범위를 늘려 현재는 갤럭시 S21 시리즈에까지 적용되고 있습니다. 지난 3월 열린 정기 주주총회에서도 이와 관련된 질문이 나왔습니다. 질의응답 시간에 한 주주는 "갤럭시 S23과 S22 시리즈는 하드웨어에서 큰 차이가 없는데 왜 S23까지만 갤럭시 AI를 업데이트해주는가"라고 질문했습니다. 이에 대해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은 "이전 모델에 대해서는 많은 검토를 하고 있다"며 당시에는 확답을 내리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주주총회 이후 얼마 지나지 않아 갤럭시 AI의 업데이트 범위는 점차 넓어져 현재 S21 시리즈까지 당도했습니다. 갤럭시 AI…갤럭시 S24만의 전유물이 아니다 갤럭시 AI는 갤럭시 S24 시리즈의 판매를 견인한 주요 기능입니다. 일각에서는 이러한 갤럭시 AI를 기존 시리즈에까지 업데이트해주면 '갤럭시 S24를 구매할 이유가 없어지는 것은 아닌가?' 하는 우려를 내비치기도 하였습니다. 이에 대해 삼성전자 관계자는 "해당 우려에 대한 의견이 분명 존재했다"라며 "갤럭시 AI를 갤럭시 S24 시리즈만의 고유 특징으로 남기기보다는 기존 이용자들이 갤럭시 AI를 사용해볼 수 있도록 하는 방향이 장기적으로 더 의미있다고 판단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서 "자세한 지표는 밝힐 수 없지만 기존 시리즈에 갤럭시 AI를 확장 업데이트한 것이 갤럭시 S24 판매에 영향을 끼쳤다고 보긴 어렵다"고 덧붙였습니다. 폴더블폰, 웨어러블 기기…차기 전략은 하드웨어 삼성전자는 7월 파리에서 열릴 예정인 '갤럭시 언팩(Galaxy Unpacked)' 행사를 통해 차기 제품 라인업과 방향성을 공개할 계획입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갤럭시 Z폴드6·플립6' 시리즈를 공개하며 세계 최초 폴더블 AI 스마트폰 타이틀을 가져갈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 갤럭시 AI의 기능은 물론, 폴더플폰이라는 하드웨어 특성에 맞춘 새로운 AI 기능도 탑재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웨어러블 기기 신제품 공개도 관심을 모읍니다.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7'과 반지처럼 사용할 수 있는 '갤럭시링'이 대표적입니다. 갤럭시 워치7는 삼성전자가 파운드리 시장 확보를 내세우며 개발 및 양산에 돌입한 3㎚ 2세대 공정 양산 신형 AP '엑시노스 W1000'을 탑재합니다. 여기에 수면무호흡증 감지, AI를 통한 혈당 모니터링 기능도 추가됩니다. 특히, 갤럭시링은 기존의 웨어러블 기기와 전혀 다른 형태의 제품인 만큼 행사의 중심에 설 것으로 예상됩니다. 갤럭시링은 건강 및 수면 측정 기능을 탑재한 헬스케어 웨어러블 디바이스로 심박수, 혈압, 산소포화도, 수면 품질 등을 측정하고 데이터를 분석·관리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지난 3월, 갤럭시 S24 시리즈의 글로벌 흥행으로 5개월만에 세계 스마트폰 점유율 20%를 회복하며 1위를 탈환했습니다. 이번 갤럭시 언팩 행사를 통해 시장 1위의 자리를 견고히 하고 시장 선점 효과를 이어갈 계획입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 AI로 소프트웨어 부문에서 한 단계 발전을 선보였다"라며 "하드웨어 쪽에서 많은 변화를 줄 것"이라 예고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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