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렌탈의신, 에너지 효율 높인 LG전자 정수기·냉장고 등 렌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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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ugust 19, 2019, 15:08:20

LG전자 ‘제22회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등 8개 수상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 | 렌탈의신이 높은 에너지 효율로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받은 LG전자의 제품을 렌탈 서비스로 제공한다. 이를 통해 LG 디오스 냉장고·휘센 벽걸이 에어컨·퓨리케어 정수기 등을 렌탈할 수 있다.

 

렌탈의신은 LG전자 가전제품을 렌탈한다고 19일 밝혔다. LG전자는 고효율·고성능을 인정받아 ‘제22회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포함해 총 8개 상을 받았다. 에너지위너상은 에너지효율이 높은 기업이나 제품에 주는 상이다.

 

이번에 상을 LG 디오스 냉장고는 LG 냉장고의 핵심부품인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를 탑재해 냉기 공급량을 세밀하게 조절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 신개념 수납공간인 ‘매직스페이스 기능’을 적용해 에너지효율을 개선했다.

 

휘센 벽걸이 에어컨 역시 에너지효율상을 받았다. 인버터 컴프레서로 에너지효율을 높이고 소음을 줄였다. 또 실내 먼지를 실시간 파악해 공기질이 좋지 않을 때 자동으로 공기청정기능을 작동한다.

 

시스템 에어컨 멀티브이는 이산화탄소(CO2) 저감상을 받았다. 해당 제품은 실내외 온도·제품 설치 상태 등에 맞춰 소비전력을 최대 15%까지 낮췄다. 이외에도 세척 시간을 약 40% 줄인 디오스 식기세척기·소비전력을 약 7% 절감한 퓨리케어 정수기 등이 상을 받았다.

 

렌탈의신은 이번에 수상한 제품들을 렌탈 서비스로 제공한다. LG전자을 비롯한 여러 브랜드의 종합 공식 렌탈몰인 렌탈의신은 대형·고가가전에도 렌탈서비스를 도입해 제품 라인업을 확대했다.

 

특히 LG건조기·LG스타일러·LG휘센 에어컨·LG디오스 냉장고·LG디오스 김치냉장고·LG UHD TV·LG트롬세탁기 등 다양한 상품을 렌탈 서비스로 제공 중이다. 삼성 무풍 에어컨·삼성 FHD TV·삼성 세탁기 등 다양한 브랜드 제품도 렌탈할 수 있다.

 

한편 렌탈의신은 정수기·공기청정기·안마의자·스타일러·인덕션·건조기·사은품·제휴카드·무료이벤트 등 렌탈 관련 케어솔루션을 안내하고 있다. 상담신청을 남기거나 전화문의를 통해 전문상담원에게 관련 내용을 문의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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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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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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