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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인포섹, 보안기술로 스마트 산후조리 시스템 구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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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ugust 23, 2019, 15:08:08

산후조리원 기업 YK동그라미와 MOU..시큐디움 IoT로 시설 관리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SK인포섹이 산후조리원에 있는 사물인터넷(IoT) 기기를 통합 관제하는 협력을 맺었다.

 

SK인포섹과 YK동그라미는 지난 22일 서울 YK동그라미 레피리움 행당성수점에서 스마트 산후조리 시스템 구축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YK동그라미는 국내 최대 산후조리원 기업으로 수도권 주변에 26개 지점과 중국 지점 7곳을 운영하고 있다.

 

두 회사는 ‘스마트 산후조리 서비스’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산후조리원에 지능형 CCTV나 출입·경보 센서 등 IoT 기기를 설치하고 이를 SK인포섹 통합 관제 플랫폼 ‘시큐디움 아이오티(Secudium IoT)’로 자동 관리하는 방식이다. 보안 관리와 온·습도 조절 등 시설 관리가 용이해진다.

 

 

SK인포섹은 이번 협력이 시큐디움 IoT 플랫폼 사업을 프랜차이즈 체인점 사업까지 확대할 기회로 보고 있다. SK인포섹 관계자는 “클라우드에 구축된 시큐디움 IoT가 각 체인점에 있는 IoT 센서들을 중앙에서 관리해 서비스 품질을 일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김영광 YK동그라미 대표는 “IoT 기술을 현장에 도입해 스마트 산후조리원 시대를 열겠다”며 “YK동그라미는 산모와 신생아 건강과 안전관리 부문에서 최고 업체로 거듭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수영 SK인포섹 DS사업그룹장은 “SK인포섹 보안 플랫폼 기술이 케어 서비스로 활용되는 매우 의미 있는 협력 사례가 될 것”이라며 “YK동그라미와 협력해 최고 스마트 산후조리 서비스를 만들어 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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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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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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