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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N ‘고교급식왕’, CJ프레시웨이가 ‘급식왕이 간다’ 응모 이벤트로 잇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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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ugust 27, 2019, 11:08:44

CJ프레시웨이 소속 전문 쉐프, 중·고등학교 방문해 레시피 개발·특식 메뉴 제안 예정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대표이사 문종석)가 개학철을 맞아 ‘급식왕이 간다’ 응모 이벤트를 마련했다.

 

‘급식왕이간다’ 이벤트는 CJ프레시웨이 소속 전문 쉐프가 중·고등학교에 방문해 학생들을 위한 레시피를 개발해주고 특식 메뉴를 제안하는 현장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응모 방식은 CJ프레시웨이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및 페이스북 페이지에 공지된 ‘급식왕이 간다’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르고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학교명을 입력하면 된다.

 

응모는 30일(금)까지 진행되며 추첨 결과는 오는 9월 5일(목) CJ프레시웨이 공식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CJ프레시웨이마케팅팀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 운영으로 학생들에게는 평소보다 특별한 점심시간을, 날마다 새로운 메뉴 개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교 영양사 분들에게는 CJ프레시웨이만의 노하우를 적극 전수해 보다 즐거운 급식 트렌드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급식왕’을 콘셉트로 중·고교생을 위한 즐거운 급식문화를 제안하기 위해 마련된 ‘급식왕이 간다’ 이벤트는 CJ ENM과의 라이센스 계약을 통해 최근 종영한 tvN 예능 프로그램 ‘고교급식왕’의 기획의도를 적극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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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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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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