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렌탈의신, 정수기·공기청정기 등 LG 가전 렌탈 프로모션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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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ugust 27, 2019, 11:08:50

할인·렌탈료 면제 등 혜택..렌탈 고객에게 LG케어솔루션 제공도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 | LG전자 공식판매점 렌탈의신이 LG생활가전 7종에 대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렌탈의신은 “최근 고가의 구입비용에 대한 부담으로 생활가전 렌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렌탈의신은 LG전자 렌탈 전문관 ‘LG렌탈의신’을 통해 LG 케어솔루션 렌탈 프로모션을 강화한다고 27일 밝혔다. ‘렌탈의신’에서는 ▲퓨리케어 냉온정수기 ▲퓨리케어 냉정수기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LG 안마의자 ▲트롬 건조기 등을 렌탈할 경우 할인 등의 혜택을 준다.

 

할인은 최대 21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또 최대 렌탈료 무료 행사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식기세척기·스타일러·건조기 렌탈 고객은 6개월 렌탈료를 면제받는다. 정수기·안마의자를 렌탈하면 1개월을, 공기청정기·전기레인지를 렌탈하면 10개월 렌탈료가 무료다.

 

또 LG전자의 가전을 렌탈할 경우 가전 관리 서비스인 LG케어솔루션을 받을 수 있다. LG본사 케어솔루션 매니저가 방문해 케어해주는 서비스다. LG케어솔루션은 렌탈서비스 업계 최초로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 10002) 인증을 받은 바 있다.

 

렌탈의신의 LG전자 대표 상품으로는 LG퓨리케어공기청정기를 들 수 있다. 황사·알러지 유발물질·5대 유해가스·초미세먼지·스모그 원인물질을 6단계로 제거하는 것이 특징이다. 렌탈의신은 “강력한 공기청정 효과로 인해 LG공기청정기렌탈 문의가 연일 폭주하고 있다”고 했다.

 

LG퓨리케어공기청정기 17평형·19평형·30평형 모델은 렌탈요금무료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LG퓨리케어공기청정기렌탈 17평형 AS179DWR·19평형 AS199DWR모델은 3·13·25·37·49·60개월 차에 6개월 렌탈료가 무료다. 30평형 AS309DWR모델은 10개월 면제다.

 

엘지퓨리케어 직수형정수기렌탈 모델의 경우 7대 중금속(수은·납·비소·카드뮴·알루미늄·철·동)과 유해물질 31종·0.4μm 크기 미세플라스틱을 제거한다. 이벤트모델은 냉정수기와 냉온정수기렌탈 모델로 출수구가 위아래로 조절되는 슬림 업다운과 좌우 회전 가능한 슬림 스윙이다.

 

해당 제품들은 현재 렌탈 3개월 차에 렌탈요금 1개월 면제다. 한편 렌탈의신은 렌탈·케어솔루션 관련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상담은 렌탈의신 홈페이지·대표전화·카카오톡·네이버톡톡을 통해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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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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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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