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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엘에스바이오, 소 임신 진단 키트 제조·판매 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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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October 14, 2019, 15:10:03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신약·진단기술 연구개발 전문 기업 에스엘에스바이오(246250)는 자사의 ‘소(牛) 임신 진단 키트’가 농림축산검역본부 품목 허가를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제조·판매 허가를 받은 제품은 내분비물질검사시약으로 스마트테스트 소 임신 신속 진단 키트다. 이 키트는 임신한 소의 혈액에 존재하는 ‘소 임신 특이 단백질’ 유무를 검사하는 현장진단 제품으로 전문지식이 없는 일반인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동물용 의료기기다.

 

인공수정 4주 후부터 조기 진단이 가능하고 채혈 후 5분 뒤 바로 육안으로 진단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혈액 0.1㎖의 소량으로도 검사가 가능해 채혈이 쉽고 검체로 전혈이 사용되므로 혈청·혈장 분리를 위한 추가 장비가 필요 없다는 것도 장점이다.

 

우리 나라에서는 현재 소 임신 진단 때 고전적인 발정비귀재법 또는 고가의 비용과 전문인력(수의사)에 의해 이뤄지는 직장검사·경관점액 검사·초음파진단법 등이 주로 활용되고 있다.

 

반면 에스엘에스바이오의 제품은 시간이나 비용의 부담 없이 일반인도 손쉽게 활용할 수 있어 경제성과 편의성 면에서 국내 농가의 혜택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진단 정확성도 90% 이상이라고 사측은 설명했다.

 

이영태 에스엘에스바이오 대표는 “검사결과의 부정확성과 고가의 비용 등으로 인해 조기임신진단을 시도하지 않던 농가에 당사의 제품이 보급되면 효과적인 사육관리와 공태기간(비임신기간) 단축으로 생산성과 소득 증대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소 임신 진단 키트의 사용이 활성화 될 경우 국내 시장규모는 연간 300억원, 세계 주요 축산 국가 시장은 5000억원으로 추산된다. 회사는 소 임신 진단 키트 제품의 국내 보급률을 높이는 동시에 중국·일본 등 축산업 시장 규모가 큰 해외 시장을 대상으로 수출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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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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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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