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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신라, ‘핼러윈’ 맞이 프로그램·프로모션 선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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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October 23, 2019, 17:10:32

제주신라호텔, 어린이 고객 대상 ‘매지컬 핼러윈 파티’ 진행
신라스테이, ‘핼러윈 나이트’ 패키지로 2030세대 공략 나서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10월 말 핼러윈 데이을 앞두고 호텔신라가 관련 프로그램을 연이어 선보인다. 호텔신라는 제주신라호텔과 신라스테이에서 각각 ‘매지컬 핼러윈 파티’와 ‘핼러윈 나이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제주신라호텔의 ‘매지컬 핼러윈 파티’는 어린이 고객을 대상으로 준비됐다. 먼저 핼러윈에 ‘변검’을 접목한 이색 가면극 공연을 보는 것으로 시작돼, 핼러윈을 즐길 수 있는 사탕 바구니와 가면을 직접 만들수 있는 크래프트 수업으로 이어진다.

 

완성된 가면과 바구니로 자신만의 핼러윈 코스튬을 완성하면, 또래 친구들과 함께 ‘핼러윈 퍼레이드’를 즐길 수 있다. 퍼레이드에선 호텔 로비 라운지와 ‘패밀리 풀’, ‘더 파크뷰’ 등을 돌며 호텔 직원들이 나눠주는 사탕을 받게 된다.

 

호텔신라 측은 “아이들이 퍼레이드 주인공이 돼 이국적인 야자수가 솟아있는 ‘숨비정원’과 아늑한 호텔을 돌아다니며 제주신라호텔만의 해럴윈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매지컬 핼러윈 파티’는 오는 31일까지 매일 오전 10시·오후 4시 각 2시간 가량 씩 ‘월라홀’에서 진행된다.

 

특히, ‘어텀 아이러브’ 패키지를 이용하면 무료로 ‘매지컬 핼러윈 파티’에 참가할 수 있다. 해당 패키지는 ▲테라스 객실 1박 ▲조식(성인 2인·소인 1인) ▲G.A.O. 키즈 캠프 ▲수영복 세탁 서비스 ▲신라 베어 제공(투숙 중 1개)으로 기본 구성되며, ▲캠핑 빌리지 런치 또는 디너(2인)이 추가로 제공 가능하다.

 

호텔 관계자는 “제주신라호텔에 투숙하지 않더라도, 1인당 3만원의 가격에 여행객 또는 도민 어린이들도 ‘매지컬 핼러윈 파티’에 참여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호텔신라의 프리미엄 비즈니스 호텔 신라스테이도 다가오는 핼러윈 데이를 맞아 오는 25일까지 즐길 수 있는 ‘핼러윈 나이트’ 패키지를 선보인다.

 

핼러윈 데이 놀이 문화와 호텔의 ‘원데이 클래스’를 접목한 2030세대 겨냥 패키지다. 칵테일 원데이 클래스 2인 초대권이 포함돼 있어 연인 또는 친구와 함께 진토닉·블루 스카이 등 대표적인 칵테일 메뉴를 만들고 전문 바텐더의 시연과 강의를 만나볼 수 있다.

 

‘핼러윈 나이트’ 패키지는 ▲스탠다드 객실 1박 ▲핼러윈 타투 스티커 1개 ▲칵테일 원데이 클래스 2인 참여 기회로 구성된다. 패키지는 오는 25일까지 신라스테이 서초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칵테일 원데이 클래스는 이달 25일 오후 8시에 신라스테이 서초 이그제큐티브 라운지에서 진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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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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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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