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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BQ, ‘아이슬란드 오로라 투어’ 경품 이벤트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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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October 28, 2019, 17:10:15

‘딹 멤버십’ 포인트 10만점 적립 선착순 20명 대상..결제 금액 5% 적립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ㅣBBQ가 ‘딹 멤버십’ 이용자들을 위해 500만원 상당의 아이슬란드 오로라 투어 여행권을 쏜다.

 

치킨 프랜차이즈 BBQ는 멤버십 제도인 ‘딹 멤버십’의 활성화를 위해 딹 멤버십 10만점을 먼저 적립한 선착순 20명에게 ‘아이슬란드 오로라 투어 패키지여행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들은 이벤트 기간 동안 딹 멤버십을 통해 BBQ 치킨을 주문해 멤버십 포인트 10만점 이상을 적립하면 자동 응모 된다. 딹 멤버십 신규 가입자와 기존 가입자 전부 참여 가능하다.

 

당첨자 20명에게 아이슬란드 오로라 투어 패키지 1매(500만원 상당, 제세공과금 22%)가 주어지며, 선착순 20명에 도달하면 자동 종료 된다. 홈페이지 공지와 개별 연락을 통해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BBQ 관계자는 “BBQ는 딹 멤버십을 널리 홍보하고, BBQ를 사랑해주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선물을 증정하기 위해 20~30대의 버킷리스트 중 하나인 ‘오로라 찾아 떠나기’를 실현시켜 주는 아이슬란드 오로라 투어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BBQ는 지난 4월, 창립 24주년을 맞아 치킨업계 최초로 ‘딹 포인트’ 멤버십을 도입했다.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주고, 중장기적으로는 두터운 고객층을 확보해 BBQ 가맹점주 매출 상승에 기여하는 상생 정책의 일환으로 추진했다. 특히 결제 금액의 5%를 적립해 주는 업계 최고 혜택으로 큰 관심을 모았다.

 

한편 BBQ는 지난 25일 ‘곽철용 신드롬’ 의 주인공 배우 김응수 씨를 모델로 발탁한 BBQ 뱀파이어 치킨 CF 2편을 공개해 SNS를 통해 이슈를 끌었다. 오는 29일 저녁 7시에는 BBQ 종로본점에서 일일 점장을 맡아 홍보 극대화에 나설 예정이다. 지난 19일 진행한 뱀파이어 치킨 배달 이벤트에 이은 두 번째 팬들과의 소통 이벤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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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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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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