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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판 블랙 프라이데이, ‘블랙 페스타’...1일부터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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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October 30, 2019, 14:10:40

11월 7일까지..“총 1조원 규모의 다양한 상품..약 15억원 규모 사은 행사 진행”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롯데그룹 10개 유통 계열사들이 오는 11월 1일부터 7일까지 7일간 ‘롯데 블랙 페스타’를 진행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롯데 블랙 페스타’는 1년 중 딱 한 번, 11월 코리아 세일 페스타에 맞춰 롯데 유통 계열사들이 대대적으로 참여해 진행하는 행사다.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 중국의 ‘광군제’ 등에 맞서 내수 진작과 국내 소비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

 

올해 행사에는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하이마트 ▲롯데홈쇼핑 등 롯데그룹의 10개 유통 계열사가 총 1조원 규모의 물량을 준비했으며, 경품 이벤트 및 계열사별 쇼핑 지원금 이벤트도 풍성하게 마련됐다.

 

롯데그룹 측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진행했던 2회 행사에서는 계열사에 따라 매출이 최대 40%까지 신장하는 등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는 평이다.

 

특히, 올해 롯데 블랙 페스타에서는 풍성한 경품 이벤트가 진행된다. 기간 중 참여 계열사에서 2회 이상 구매한 고객 중 블랙 페스타 경품 응모 페이지에서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1등(1명)에게는 4000만원 상당의 2019 제네시스 자동차를 ▲2등(15명)에게는 아이폰11(64GB)을 ▲3등(30명)에게는 에어팟 2세대를 ▲4등(500명)에게는 1만 엘포인트(L.POINT)가 증정된다.

 

롯데백화점은 창립 40주년을 맞아 롯데에서만 만날 수 있는 럭셔리·패션·라이프스타일 상품전을 준비했다. 대표적으로 ▲‘파슨스’ 리버시블 무스탕 19만 9000원 ▲‘소프라움’ 구스 이불솜 40만원에 판매된다. 오프라인 매장에 비치된 QR코드를 찍으면 100% 당첨되는 ‘엘포인트 모바일 복권 이벤트’도 진행, 최소 100포인트·최대 100만 포인트를 제공한다. 또한, 롯데백화점 온라인몰인 엘롯데에서는 윈터 아우터 FAIR/리빙·가전 리퍼브전 등이 진행된다.

 

롯데마트는 신선식품·가공식품과 생활용품 등 총 600억원 물량의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대표 상품인 한우는 한우협회·한우자조금이 공동으로 기획해 전 품목을 특별가격에 할인 판매한다. 엘포인트 회원이 행사 카드 결제 시 ‘1등급 한우 등심’은 100g당 5260원, ‘1등급 한우 불고기’는 100g당 2990원에 구매가 가능하다. 그 외에도 국내산 삼겹살·라면 등 인기 생필품과 요리하다·온리프라이스 등 롯데마트 대표 PB 상품도 특가에 판매한다.

 

롯데슈퍼는 블랙페스타 기간 내 ‘미친데이’(11/6~7)와 연계한 초특가 행사를 선보인다. 신선식품·가공식품 베스트 상품을 롯데카드로 결제 시 주요 상품을 최대 40%까지 할인 판매한다. 온라인몰인 롯데프레시에서는 블랙하프타임 프로모션을 통해 베스트 신선·가공 최대 60% 할인 행사를 진행하며, 전 고객대상 매일 무적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롯데닷컴은 전 고객대상 'BLACK 럭키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닷컴 고객이라면 누구나 1원 이상 구매 시 참여 가능하며, 룰렛을 돌려 당첨된 경품(적립금/할인쿠폰/무료배송쿠폰)을 응모자 전원에게 100% 지급한다. 또한 ‘에고이스트’ 폭스퍼 퀼링 페미니 다운점퍼 11만 8,000원 등 180여개 <스타템>에 한해 구매 금액의 최대 10%의 엘포인트를 적립해준다.

 

롯데자산개발은 ‘L.POINT 백!’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월드몰과 롯데몰(김포공항·수원·은평·수지)은 엘페이로 7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결제 금액의 7%를 L.POINT로 추가 적립해주는 혜택을 제공한다. 단, 기간 중 1인 1회, 최대 7000 POINT 추가 적립이 가능하다.

 

롭스는 ‘블랙 특가 기획전’을 준비해, 스킨케어·향수·바디 등 인기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특히 ‘메디큐브’ 레드이레이징크림 단독 기획세트 15% 할인 및 롭스 단독 입점브랜드인 ‘플라센타’, ‘플로랑스’ 등을 최대 56%까지 할인 판매한다.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에서는 대형·생활·주방·디지털가전 등 인기 가전을 최대 30% 할인 판매하며, 행사카드로 구매 시 최대 10만원까지 결제금액의 최대 10% 청구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대표 상품은 ▲삼성 김치냉장고 60만원 ▲ASUS 노트북 30만원 등이다. 사은 행사로 5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구매 금액대별 엘포인트를 3000점부터 최대 10만점까지 증정한다.

 

롯데홈쇼핑은 인기 TV 상품전을 비롯한 온라인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1일부터 3일까지는 20개 카테고리를 담은 ‘슈퍼 3DAYS’ 대형 기획전을, 4일부터 7일까지는 ‘블랙 페스타 with 박싱데이’ 를 진행한다. 4일~7일까지 매일 오전 10시에는 ▲아이패드7 ▲구찌 반지갑 ▲LG그램 15인치 ▲다이슨V10 4가지 상품을 한정수량으로 50% 엘포인트로 적립해주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롯데시네마 롯시몰에서는 영화관람권 및 스위트콤보를 특가에 할인 판매된다.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구매 가능하며, 사전 온라인 응모 회원에 한하여 2회 이상 엘포인트 사용 또는 적립 이용 시 추첨을 통해 최대 100만원의 엘포인트를 적립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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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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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아파트 공급실적 27.7 ‘저조’…지역별 성적은?

전국 아파트 공급실적 27.7% ‘저조’…지역별 성적은?

2024.05.15 09:48:52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올해 상반기 중 전국 아파트 분양 공급실적이 저조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자잿값 인상과 지방 미분양 물량 증가, PF(프로젝트파이낸싱) 대출 우려 등으로 분양시장 분위기가 저하되며 저조한 공급실적으로 이어진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14일 우리은행 자산관리컨설팅센터 조사에 따르면, 지난 5월 9일 기준 전국 아파트 분양물량의 계획 대비 공급실적(분양진도율)은 27.7%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초에 계획된 분양물량의 경우 33만5822가구였으나 9만2954가구만 분양되며 저조한 분양진도율을 기록했습니다. 지역별로 살펴볼 경우 광주를 제외한 모든 지역에서 분양진도율이 절반을 넘기지 못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광주의 경우 분양물량으로 계획했던 2만811가구 중 1만1889가구가 기분양되며 분양진도율 57.1%로 전국에서 계획물량 대비 공급실적이 좋은 지역으로 파악됐습니다. 제주(49.4%), 전북(45.6%), 강원(44.1%)은 분양진도율 40%를 넘기며 비교적 분양속도가 원만한 편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울산(39.5%), 인천(34.8%), 전남(33.1%), 대전(31.6%), 충남(31.1%), 경북(28.3%)은 전국 평균을 상회한 수치를 올렸습니다. 경기(26.3%), 경남(22.7%), 충북(21.1%), 부산(16.9%), 서울(13.6%), 대구(12.7%), 세종(0%)은 분양진도율이 전국 평균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분양진도율이 낮은 지역은 지역 내 미분양 적체 현상이 장기화 하는 등 공급과잉 우려가 있거나 기분양한 사업지의 청약경쟁률 저조, 지역내 청약대기 수요는 잔존하나 정비사업지별 시행∙시공자 간 공사비 갈등이 커지는 요인 등으로 공급시기 조율이 쉽지 않은 지역들이라고 우리은행 자산관리센터는 전했습니다. 실제 대구와 경기는 지난 3월 기준으로 미분양이 각각 9814가구와 8340가구 적체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서울은 올해 들어 1순위 청약경쟁률이 124.85대 1을 기록할 만큼 청약수요가 풍부하나 분양가 책정을 놓고 갈등하는 정비사업지가 많아 분양에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함영진 우리은행 부동산리서치랩장은 "고금리, PF 대출 냉각, 원자재 가격 인상, 미분양 적체 등 여러 요인이 고분양가, 지역별 청약 양극화, 아파트 분양(공급)진도율 저조 문제를 낳고 있다"며 "조만간 여름 분양 비수기가 도래할 예정이라 지역내 청약 대기수요가 상당하더라도 이런저런 요인으로 시원스런 아파트 공급을 단기 기대하기 제한적인 상황"이라고 말했습니다. 함 랩장은 "가을 분양 성수기가 도래하기 전까지 청약통장을 손에 들고 분양시장을 바라보는 수분양자의 청약 선택이 쉽지 않을 것으로 본다"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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