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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판 블랙 프라이데이, ‘블랙 페스타’...1일부터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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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October 30, 2019, 14:10:40

11월 7일까지..“총 1조원 규모의 다양한 상품..약 15억원 규모 사은 행사 진행”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롯데그룹 10개 유통 계열사들이 오는 11월 1일부터 7일까지 7일간 ‘롯데 블랙 페스타’를 진행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롯데 블랙 페스타’는 1년 중 딱 한 번, 11월 코리아 세일 페스타에 맞춰 롯데 유통 계열사들이 대대적으로 참여해 진행하는 행사다.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 중국의 ‘광군제’ 등에 맞서 내수 진작과 국내 소비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

 

올해 행사에는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하이마트 ▲롯데홈쇼핑 등 롯데그룹의 10개 유통 계열사가 총 1조원 규모의 물량을 준비했으며, 경품 이벤트 및 계열사별 쇼핑 지원금 이벤트도 풍성하게 마련됐다.

 

롯데그룹 측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진행했던 2회 행사에서는 계열사에 따라 매출이 최대 40%까지 신장하는 등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는 평이다.

 

특히, 올해 롯데 블랙 페스타에서는 풍성한 경품 이벤트가 진행된다. 기간 중 참여 계열사에서 2회 이상 구매한 고객 중 블랙 페스타 경품 응모 페이지에서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1등(1명)에게는 4000만원 상당의 2019 제네시스 자동차를 ▲2등(15명)에게는 아이폰11(64GB)을 ▲3등(30명)에게는 에어팟 2세대를 ▲4등(500명)에게는 1만 엘포인트(L.POINT)가 증정된다.

 

롯데백화점은 창립 40주년을 맞아 롯데에서만 만날 수 있는 럭셔리·패션·라이프스타일 상품전을 준비했다. 대표적으로 ▲‘파슨스’ 리버시블 무스탕 19만 9000원 ▲‘소프라움’ 구스 이불솜 40만원에 판매된다. 오프라인 매장에 비치된 QR코드를 찍으면 100% 당첨되는 ‘엘포인트 모바일 복권 이벤트’도 진행, 최소 100포인트·최대 100만 포인트를 제공한다. 또한, 롯데백화점 온라인몰인 엘롯데에서는 윈터 아우터 FAIR/리빙·가전 리퍼브전 등이 진행된다.

 

롯데마트는 신선식품·가공식품과 생활용품 등 총 600억원 물량의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대표 상품인 한우는 한우협회·한우자조금이 공동으로 기획해 전 품목을 특별가격에 할인 판매한다. 엘포인트 회원이 행사 카드 결제 시 ‘1등급 한우 등심’은 100g당 5260원, ‘1등급 한우 불고기’는 100g당 2990원에 구매가 가능하다. 그 외에도 국내산 삼겹살·라면 등 인기 생필품과 요리하다·온리프라이스 등 롯데마트 대표 PB 상품도 특가에 판매한다.

 

롯데슈퍼는 블랙페스타 기간 내 ‘미친데이’(11/6~7)와 연계한 초특가 행사를 선보인다. 신선식품·가공식품 베스트 상품을 롯데카드로 결제 시 주요 상품을 최대 40%까지 할인 판매한다. 온라인몰인 롯데프레시에서는 블랙하프타임 프로모션을 통해 베스트 신선·가공 최대 60% 할인 행사를 진행하며, 전 고객대상 매일 무적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롯데닷컴은 전 고객대상 'BLACK 럭키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닷컴 고객이라면 누구나 1원 이상 구매 시 참여 가능하며, 룰렛을 돌려 당첨된 경품(적립금/할인쿠폰/무료배송쿠폰)을 응모자 전원에게 100% 지급한다. 또한 ‘에고이스트’ 폭스퍼 퀼링 페미니 다운점퍼 11만 8,000원 등 180여개 <스타템>에 한해 구매 금액의 최대 10%의 엘포인트를 적립해준다.

 

롯데자산개발은 ‘L.POINT 백!’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월드몰과 롯데몰(김포공항·수원·은평·수지)은 엘페이로 7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결제 금액의 7%를 L.POINT로 추가 적립해주는 혜택을 제공한다. 단, 기간 중 1인 1회, 최대 7000 POINT 추가 적립이 가능하다.

 

롭스는 ‘블랙 특가 기획전’을 준비해, 스킨케어·향수·바디 등 인기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특히 ‘메디큐브’ 레드이레이징크림 단독 기획세트 15% 할인 및 롭스 단독 입점브랜드인 ‘플라센타’, ‘플로랑스’ 등을 최대 56%까지 할인 판매한다.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에서는 대형·생활·주방·디지털가전 등 인기 가전을 최대 30% 할인 판매하며, 행사카드로 구매 시 최대 10만원까지 결제금액의 최대 10% 청구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대표 상품은 ▲삼성 김치냉장고 60만원 ▲ASUS 노트북 30만원 등이다. 사은 행사로 5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구매 금액대별 엘포인트를 3000점부터 최대 10만점까지 증정한다.

 

롯데홈쇼핑은 인기 TV 상품전을 비롯한 온라인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1일부터 3일까지는 20개 카테고리를 담은 ‘슈퍼 3DAYS’ 대형 기획전을, 4일부터 7일까지는 ‘블랙 페스타 with 박싱데이’ 를 진행한다. 4일~7일까지 매일 오전 10시에는 ▲아이패드7 ▲구찌 반지갑 ▲LG그램 15인치 ▲다이슨V10 4가지 상품을 한정수량으로 50% 엘포인트로 적립해주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롯데시네마 롯시몰에서는 영화관람권 및 스위트콤보를 특가에 할인 판매된다.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구매 가능하며, 사전 온라인 응모 회원에 한하여 2회 이상 엘포인트 사용 또는 적립 이용 시 추첨을 통해 최대 100만원의 엘포인트를 적립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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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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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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