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Stock 증권

현성바이탈 “한국중입자암치료센터, 글로벌 투자사와 투자 협의 중”

URL복사

Thursday, October 31, 2019, 14:10:30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현성바이탈은 최대주주인 한국중입자암치료센터가 미국의 자산관리·투자자문 전문회사 LDJ 케이맨 펀드의 데이비드 드레이크 회장과 내포신도시 종합병원, 중입자암치료센터 건설 관련 투자 협의를 진행 중이라고 31일 밝혔다.

 

데이비드 드레이크 회장은 2억달러 규모의 투자펀드사인 LDJ 케이맨 펀드를 운영하며 기술·미디어·통신·부동산·청정기술·에너지 등 분야에 지속적으로 투자해오고 있는 인물이다.

 

이 회장은 LDJ캐피탈 대표로서 조지워싱턴 대학교에서 재무MBA와 국제법·경제학 석사를 취득했으며 부동산 투자와 헤지펀드, 벤처 캐피탈 등 다양한 투자 경험을 축적해 왔다. 포르쉐의 투자자문 이력과 미국 나스닥에 상장된 방송사를 보유하고 있기도 하다.

 

그가 한국중입자암치료센터에 투자를 협의 중인 최초 투자금액은 약 2000만 달러다. 투자가 성사될 경우 한국중입자암치료센터는 이 자금으로 현성바이탈 주식을 인수할 예정이다.

 

회사는 “향후 회사의 성장가치를 판단해 CB와 BW, 유상증자 등 1억 달러 규모의 투자도 검토중인 것으로 알려졌다”며 “데이비드 드레이크 회장은 현성바이탈 기술투자 고문으로 등재될 예정이며 오는 19일 현성바이탈 주총에도 참석할 것”이라고 전했다.

 

조규면 한국중입자암치료센터 대표는 “데이비드 드레이크 회장은 대한민국 의료기기 산업의 성장가능성을 긍정적으로 보고 있어 투자 협의를 진행하게 됐다”며 “이로써 한국중입자암치료센터의 내포신도시 종합병원·중입자암치료센터 건립 사업에 박차를 가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중입자암치료센터는 지난 25일 충청남도 홍성군과 충남 홍성의 내포신도시 의료부지 내에 종합병원·중입자암치료센터 설립을 위한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한 바 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배너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