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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파스, 올 4분기 美 시장서 200만달러 규모 수출실적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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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December 06, 2019, 11:12:43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라파스(214260)는 60만달러 규모 미국 수출물량을 출하한다고 6일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 10월 프리먼뷰티 ‘엠디프로 시리즈 4종’ 론칭 행사용으로 30만달러 상당의 제품을 공급한 데 이은 본 제품 물량입니다.

 

라파스가 생산해 미국 월마트에 공급하는 프리먼뷰티 제품의 이번 물량은 초기 주문수량이며 내년 1분기 추가 발주 수량에 대해 협의 중이라고 하는데요. 2분기부터는 월마트에 이어 미국 최대 드럭스토어 매장인 ‘CVSPharmacy’에 추가 입점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울러 라파스가 공급하는 짓스티카의 여드름 케어 제품인 ‘킬라’도 약 60만달러 규모의 제품을 12월 중 출하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회사 관계자는 “이 제품은 미국 온라인 채널에 이어 ‘울타뷰티’에 내년 2월 론칭이 확정됐다”며 “울타뷰티는 매출규모가 50억달러(한화 5조원)로 미국 내 1300여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미국의 대표적인 화장품 유통 회사”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이 상품은 올해 미국 온라인 시장 론칭 이후 꾸준히 성장해 11월 누적 매출이 120만 달러까지 올라갔다”며 “울타뷰티에 입점을 시작으로 부츠, 프리셀린, 얼반 아웃핏, 굽 등의 오프라인 매장에 순차적으로 입점하여 매출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한편 라파스는 테라젝아시아와 보유기술에 대해 특허분쟁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현재 테라젝아시아는 미국 국제무역위원회(ITC) 제소 신청서를 제출한 상태입니다.

 

정도현 대표는 “용해성 마이크로니들 기술 경쟁사인 테라젝이 제기하는 특허분쟁은 이미 국내에서 특허소송을 통해 무효화 판정이 된 바 있어서 실효성이 없는 것으로 보인다”며 “테라젝의 ITC 제소 신청은 타당성이 결여돼 조기에 종료될 가능성도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이는 라파스의 미국사업에 아무런 영향이 없다고 본다”며 “실제로 미국 시장 확대를 위한 파트너사와의 논의에 아무런 영향을 주고 있지 못한 상황”이라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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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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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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