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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 단종수순 ‘SM7’ 재고차 정리...“최대 200만원 할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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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December 19, 2019, 11:12:00

LPG 모델이 주력..준대형 세단이지만 저렴한 가격 및 유지비 장점
올해 총 3300여 대 팔려..마지막 물량 200대 판매 이후 단종 예정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르노삼성자동차가 준대형 세단 ‘SM7’의 마지막 재고 물량을 최대 200만원 할인합니다. 2000만원 중반의 가격으로 ‘가성비’가 돋보였던 SM7은 4년 만에 단종 수순을 밟게 됐습니다.

 

18일 르노삼성차에 따르면 SM7의 LPG 모델인 LPe 트림이 이달 말까지 200대 한정 판매됩니다. 부산공장의 SM7 생산은 이미 중단됐기 때문에 사실상 단종 수순을 밟는 건데요. 지난 2015년 8월 출시된 SM7은 다른 세단 모델들과 달리 LPG 모델이 주력이었습니다.

 

르노삼성차의 도넛탱크 기술이 최초로 적용된 SM7 LPe는 ‘준대형 LPG 세단’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창출한 모델입니다. SM7은 올해 11월까지 총 3370대가 팔렸는데요. 이 가운데 92%에 해당하는 3099대가 LPe 트림이었습니다.

 

 

특히, 지난 3월 LPG차량의 일반 판매가 허용되면서 판매량이 급증했는데요. SM7 LPe의 4월 판매량은 589대로, 전월 대비 99.7%나 증가한 바 있습니다. LPG 차량의 일반 판매가 허용되면서 LPG 모델이 주력인 SM7가 돋보이게 된 건데요. 실내공간이 여유로우면서도 차량 가격과 유지비가 저렴한 것이 SM7의 최대 장점으로 꼽힙니다.

 

르노삼성차는 단종이 결정된 SM7의 재고를 정리하기 위해 파격적인 조건을 내세웠습니다. 이달 31일까지 전시차는 50만원, 부산공장에 있는 재고차는 100만 원을 할인해 주는데요. 12월 프로모션인 100만 원을 더하면 최대 200만원이나 혜택을 제공합니다.

 

또한 오는 24일까지 매장을 직접 방문해 계약 및 출고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계약고객들은 추첨을 통해 공기청정기부터 무선 이어폰, 기내용 여행 캐리어, 커피쿠폰까지 다앙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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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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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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