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lectronics 전기/전자

LG전자, CES 2020에서 프리미엄 모니터 3종 공개한다

URL복사

Thursday, December 19, 2019, 10:12:10

‘울트라파인 에르고’·‘울트라기어’·‘울트라와이드’ 제품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LG전자가 다음 달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국제 전자제품 박람회 2020’(CES 2020)에서 프리미엄 모니터 신제품을 공개합니다.

 

LG전자는 19일 ‘울트라파인 에르고’(UltraFineTM Ergo)와 ‘울트라기어’(UltraGearTM), ‘울트라와이드’(UltraWideTM) 등을 CES 2020에서 전시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앞서 3가지 제품은 모두 ‘CES 2020 혁신상’을 받았습니다.

 

울트라파인 에르고는 인체공학적 설계가 적용됐습니다. 사용자가 화면을 가까이 당길 수 있으며 양옆으로도 최대 280도까지 돌아갑니다. 위·아래 방향으로는 13cm 이내로 움직이며 25도씩 기울일 수 있습니다. 화면을 90도로 세우는 ‘피벗’ 기능도 지원합니다. 또 이 제품은 집게 형태로 책상 가장자리에 고정할 수 있습니다.

 

 

울트라파인 에르고는 4K UHD(3840X2160) IPS 디스플레이가 적용됐습니다. 또한 ‘디지털 영화 협회’(DCI) 색 영역인 ‘DCI-P3’을 95%지원합니다. 고해상도 콘텐츠 색상을 더욱 정확하게 표현한다고 LG전자는 설명했습니다. USB-C를 지원합니다.

 

다음으로 울트라기어는 최대 160㎐ 고주사율, 1밀리세컨드 응답속도를 자랑하는 나노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습니다. 또한 ‘디스플레이 스트림 압축’(DSC) 기술도 지원합니다. 4K 영상을 빠르면서 화질 손상을 최소화하며 전송합니다. 제품은 ‘엔비디아 지싱크 호환’, ‘AMD 라데온 프리싱크 2’ 등 게임 기능이 탑재됩니다.

 

마지막 울트라와이트 모니터는 38인치 고해상도에 21:9 화면비 곡면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여러 작업을 동시에 하는데 특화된 모니터입니다.

 

장익환 LG전자 IT사업부장 상무는 “고화질과 고성능은 물론 인체공학 설계까지 갖춘 에르고 제품으로 프리미엄 모니터 시장을 주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배너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