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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 CJ그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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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December 30, 2019, 13:12:31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 | ▲CJ주식회사

 

◇승진

 

<부사장대우> ▶법무·Compliance팀 양종윤 ▶글로벌 Integration팀장 겸 미주본사 대표 정종환 <상무> ▶재경2팀 강경석 ▶전략기획팀 한경욱 ▶미래경영연구원 이철희 ▶미래경영연구원 전형배 ▶인사팀 백종욱 <상무대우> ▶커뮤니케이션팀 이상주 ▶비서팀 권혁준 ▶홍콩법인 김원정

 

▲CJ제일제당

 

◇승진

 

<부사장대우> ▶식품 Big Jump 추진단장 박린 <상무> ▶식품 구매담당 박태준 ▶식품 KAM SU장 송수용 ▶식품 경영지원실장 오재석 ▶식품 슈완스 Manufacturing Synergy 조철민 ▶식품 진천공장장 하재천 ▶바이오 사업관리담당 오귀흥 ▶바이오 엔지니어링담당 이준원 ▶글로벌 구매전략실 현물구매담당 김수철 <상무대우> ▶식품 식품연구소 Processed Rice·Grain팀장 정효영 ▶식품 사업관리담당 김정웅 ▶바이오 중국 유통법인장 이영우 ▶ 바이오 뉴카테고리담당 최영훈

 

▲CJ대한통운

 

◇승진

 

<부사장> ▶SCM부문장 윤도선 <부사장대우> ▶SCM부문 해외 DSC EVP 서성엽 <상무> ▶SCM부문 해외 베트남 팀장 김상국 ▶택배부문 북서울사업팀장 조영기 ▶커뮤니케이션실 전략지원팀장 김정한 ▶커뮤니케이션실 마케팅팀장 임언석 <상무대우> ▶SCM부문 중국 CJ Rokin 수석재무관 김태균 ▶SCM부문 중국 CJ Rokin TES부총감 윤철주 ▶SCM부문 해외 사업팀장 김상현 ▶경영지원총괄 정보전략팀장 류상천

 

▲CJ ENM

 

◇승진

 

<부사장> ▶스튜디오드래곤 대표 최진희 <상무> ▶E&M부문 미디어 디지털사업운영센터장 정동수 ▶E&M부문 음악 글로벌담당 장지훈 ▶E&M부문 광고 360솔루션사업부장 이석용 ▶E&M부문 미국사업담당 COO Angela Killoren ▶E&M부문 전략기획담당 정윤규 ▶E&M부문 경영지원실 IR담당 민영상 ▶메조미디어 디지털광고본부장 손현식 <상무대우> ▶E&M부문 콘텐츠사업부장 서장호 ▶E&M부문 한국영화사업부장 임명균 ▶E&M부문 커뮤니케이션담당 신윤용 ▶오쇼핑부문 TV사업부장 박승표

 

▲CJ푸드빌

 

◇승진

 

<부사장대우> ▶대표이사 정성필

 

▲CJ프레시웨이

 

◇승진

 

<상무> ▶영업본부장 윤성환 <상무대우> ▶FS본부장 배수영

 

▲CJ올리브영

 

◇승진

 

<부사장> ▶대표이사 구창근 <상무> ▶MD사업본부장 이선정 ▶인사담당 김유승 <상무대우> ▶디지털사업본부 e커머스사업담당 유태일

 

▲CJ CGV

 

◇승진

 

<상무> ▶중국법인장 장경순 ▶국내사업본부장 정종민 <상무대우> ▶국내사업본부 신성장담당 박정신

 

▲CJ LiveCity

 

◇승진

 

<상무> ▶경영지원담당 정영권

 

▲해외본사·지역본부

 

<상무> ▶인니지역본부장 신희성 <상무대우> ▶미주본사 인사담당 노승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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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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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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