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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 한화손해보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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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anuary 02, 2020, 15:01:00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한화손해보험

 

◇임원 선임

 

▶사업총괄 부사장 강성수

 

◇전보

 

<부서장>▶인사기획파트장 서익준▶인사운영파트장 허재오▶증권운용파트장 신익순▶자산운용기획파트장 성연섭▶대체투자파트장 민병강▶업무운영파트장 김태호▶장기상품운영파트장 이명균▶서울장기보상부장 양석모▶부산장기보상부장 김인기▶충청장기보상부장 변남훈▶대구장기보상부장 정용석▶자동차보상기획파트장 손철호▶강북보상부장 유창렬▶강남보상부장 이기남▶충청보상부장 김명진▶대구보상부장 김영식▶재물업무파트장 김해은▶일반업무기획파트장 박영목▶일반손해사정파트장 배상현▶해상업무파트장 김신응▶장기SIU파트장 최우용▶점포컨설팅파트장 이재광▶FP영업지원파트장 김춘호▶특화영업지원파트장 김종옥▶강서지역단장 강석원▶강남지역단장 송현숙▶서울교차사업단장 김종석▶인천지역단장 이희원▶부평지역단장 정연동▶안양지역단장 안은경▶안산지역단장 조원화▶경인교차사업단장 신정호▶충북지역단장 박 준▶세종지역단장 김현용▶충청교차사업단장 신오순▶호남지역본부마케팅지원파트장 하태오▶무등지역단장 위안량▶호남교차사업단장 한 현▶부산지역단장 박정인▶울산지역단장 곽영민▶부산교차사업단장 김보구▶대구지역본부마케팅지원파트장 온철호▶대구지역단장 이재우▶경북지역단장 김헌수▶대구교차사업단장 권창순▶강남GA영업부장 황주연▶기업영업지원파트장 이동현▶국공영업부장 배광희▶상해영업부장 박정환▶기업영업3부장 채영주▶채널영업부장 이경춘▶리스크관리파트장 이승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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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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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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