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큐리언트, 아토피치료제 후기 임상2상 탑라인 치료효과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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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anuary 07, 2020, 09:01:38

이번 JPM 헬스케어 컨퍼런스에서 파트너링 미팅 본격 추진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큐리언트(115180)는 아토피치료제 Q301 후기 임상 2상 탑라인 결과를 바탕으로 아토피 증상과 관련된 복수의 평가지표에서 위약군 대비 우수한 치료효과가 확인됐다고 7일 발표했습니다.

 

8주 투약 후 아토피 평가지표 vIGA-AD를 확인한 결과 Clear(0)와 Almost clear(1)로 개선된 환자의 비율이 위약군에서 29%인 반면 Q301 투약군에서 37%로 나타났습니다. 또 다른 아토피 평가지표인 EASI-75는 Q301 투약군에서 36%, 위약군에서 24% 성공 확률을 나타냈습니다.

 

가려움증평가지표인 NRS의 감소는 투약군에서 52%, 위약군에서 37%를 보였습니다. 또 모든 그룹에서 특별한 부작용이 관찰되지 않아 우수한 안전성을 확보 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탑라인 결과를 통해 대부분의 지표에서 Q301의 약효가 투여용량에 비례하는 경향을 확인했다”며 “특히 Q301의 특장점으로 기대하였던 가려움증 개선효과를 뚜렷하게 보인 것이 큰 성과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전체적인 임상 리포트가 완료되면 임상 3상을 디자인 할 수 있는 충분한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습니다.

 

최종 리포트 완성 이후에는 임상결과를 국제학회와 저널에 발표할 계획이며 여드름치료제 등 항염증 질환에 대한 적응증 확장도 고려 중이라고 합니다.

 

남기연 큐리언트 대표는 “이번 JPM 헬스케어컨퍼런스에 참석해 파트너링 미팅을 가질 예정”이라며 “이번 결과를 잠재적인 파트너사들과 공유할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이어 “이밖에 Q702와 텔라세벡(Q203)의 파트너링에 대한 협상도 예정돼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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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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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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