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Stock 증권

국일그래핀, 첫 대면적 그래핀 양산화 설비 입지 확정

URL복사

Tuesday, January 14, 2020, 15:01:14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신소재 그래핀 사업을 추진하는 국일제지(078130) 자회사인 국일그래핀은 그래핀 합성 양산화를 위한 설비 구축에 본격적으로 들어갔다고 14일 밝혔다.

 

국일그래핀은 지난해 10월 16일 국내 한 기업과 장비 제작·설치 공급계약서를 체결하고 올해 1분기 중에 구축 완료를 목표로 한다고 전한 바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1분기 중으로 설비가 구축될 공장이 성남시 산업단지 내로 정하고 최근 매매계약을 체결했다”며 “연구개발과 마케팅을 위한 환경과 우수 인력 충원 등을 고려해 정한 상태”라고 설명했다.

 

이어 “공사기간 단축을 위해 신축이 아닌 기존의 공장을 인수해 설비를 구축하기로 했다”며 “이곳에서는 이미 검증된 4·8인치 기술을 바탕으로 롤투롤(Roll to Roll) 방식이 적용된 다양한 산업에 테스트·판매가 가능한 규모의 라인 설비가 구축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양산화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지면 향후 현 아산 예정지는 대량 생산라인 구축을 위한 부지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국일그래핀은 국내 특수지 전문기업인 국일제지가 생산·판매 중이었던 면상발열체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그래핀을 합성할 수 있는 기술을 충남대 협업에서 시작했다. 이후 4개의 국내외 특허를 취득하며 그래핀 기술력 확보했고 이를 통해 실리콘 웨이퍼·PET 필름 위에 단층, 다층 그래핀 합성 기술을 선보인 바 있다.

 

지난해 11월에는 미국 ‘그래핀 USA 2019’ 박람회에 참가해 여러 샘플, 다른 기업들과 차별성을 나타낸 그래핀 필름 제조 방식과 대면적 그래핀 양산화 설비 능력을 선보여 국내외 여러 업체로부터 관심을 받은 바 있으며 현재 유수 업체들과 마케팅이 진행 중에 있다.

 

회사 관계자는 “설립과 동시에 이러한 성과를 이룩한 요인은 기술에 대한 확신과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한 임직원의 결과”라며 “빠른 시일안에 고품질의 그래핀 박막 양산을 현실화 할 것”이라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배너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