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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트리온,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6개월로 단축...어떻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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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rch 12, 2020, 18:03:40

코로나19 극복 위해 치료제⋅진단키트 개발, 마스크 무상공급⋅필터 개발 예정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셀트리온이 6개월 안에 코로나19 항체를 만들겠다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기존 치료제의 경우 개발하는데 1년 반 이상이 걸리는데, 코로나19 개발은 6개월 단축, 제작해 인체에 투여하는 게 목표입니다.

 

서정진 셀트리온 회장은 12일 웹캐스트를 통해 “국가 비상사태를 고려해 공정 프로세스를 이중으로 진행하고, 초기 경제성을 계산하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서정진 셀트리온 회장은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을 위해 인력을 총동원합니다. 우선, 공정 프로세스를 이중으로 진행해 제작 공정을 최적화할 예정인데요. 또 현재는 개발 초기 단계이기 때문에 제조원가를 낮추는 등 경제성을 계산하지 않을 계획입니다. 식품의약안전처 등 유관기관과 협력해 6개월 뒤에 임상을 개시할 수 있도록 할 방침입니다.

 

코로나19 진단키트는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할 예정인데요. 반드시 의사가 아니더라도 개인이 직접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됩니다. 또 오진에 대한 우려를 최소화하기 위해 전문가가 측정하는 것과 큰 차이가 나지 않도록 세심하게 제작할 예정입니다. 서정진 회장은 “치료제 개발 과정에서 진단용 키트도 개발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임상시험은 바이러스를 배양해 사균화방식을 거쳐 진행됩니다. 사균화 작업 후에도 균이 살아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안정성이 제일 중요한데요.

 

아울러 셀트리온은 최근 마스크 대란으로 힘들어하고 있는 국민을 위해 100만장의 마스크를 공급합니다.

 

셀트리온은 공장에서 사용하는 산업용 무진복의 재료를 사용해 마스크를 제작할 예정인데요. 무진복 재료로 만든 마스크는 총 네 겹으로 제작해 세탁할 수 있습니다. 이 마스크에는 필요시 필터를 추가해 장착할 수 있는 형태로 만들어집니다. 현재 연구 중인 필터가 제작 완료돼 배포되면 필터를 바로 끼워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한편, 우한에 지어질 공장에 대해서도 언급했습니다. 서정진 회장은 “우한공장 투자 계획은 여전히 유효하다”며 “우한 측과 서로 우호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라며 “현재는 설계단계인 우한공장에 셀트리온 인력들이 출장은 없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서정진 회장은 "진단키트를 통해 국내 의료진들의 과부하를 줄이고 더 나아가 진단키트를 필요로 하는 다른 나라에 공급하고 싶다"며 “한국이 코로나19를 가장 성공적으로 퇴치한 모범국가가 되길 바라며 충분히 기여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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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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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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