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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소상공인에 ‘우리가게tv’ 3년 무상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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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March 22, 2020, 09:03:00

매장 TV를 광고판으로 활용..중기부 제작 홍보 광고 무상 송출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KT가 인터넷TV(IPTV) 서비스 올레tv를 활용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지원합니다.

 

KT는 매장 TV를 광고판으로 활용하는 ‘우리가게tv’ 서비스를 오는 23일부터 3년 동안 무료로 제공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신규·기존 가입자 상관없이 지원합니다.

 

해당 서비스는 매장에 설치한 올레tv에 이미지나 문자를 노출하는 디지털 홍보 수단입니다. TV채널을 시청할 때에도 화면 오른쪽에 광고가 송출됩니다. 홍보 이미지와 문구는 점주가 직접 스마트폰으로 웹 사이트에 올릴 수 있습니다. 지난해 4월 출시 이후 가입자 수는 3만 명입니다.

 

 

KT는 오는 30일부터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가 제작한 ‘소상공인 지원 정책’ 홍보 캠페인 광고 2종을 올레tv에서 2개월 동안 무상으로 내보냅니다. 코로나19로 피해를 본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전통시장에 대한 회복 지원이 주 내용입니다. 주문형비디오(VOD) 시작 전 30초 가량 송출합니다.

 

송재호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전무는 “KT는 지난 1월부터 질병관리본부 코로나19 예방수칙 광고 무상 송출, 올레tv 폐쇄이용자그룹(CUG)을 통한 ‘언택트’ 종교활동 지원, 키즈랜드 TV 홈스쿨 확대 등으로 위기 극복에 동참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 경영 개선에 활력을 불어넣을 다양한 미디어 활용 방안을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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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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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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