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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영어교육·원격 모임 등 ‘슈퍼VR’ 콘텐츠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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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rch 23, 2020, 10:03:03

영어 콘텐츠 3종 및 가상 회의 플랫폼 ‘슈퍼VR’로 제공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KT가 개인형 가상현실(VR) 서비스 ‘슈퍼VR’에 영어 교육 콘텐츠와 원격 모임 서비스 등을 추가하며 콘텐츠 강화에 나섰습니다.

 

KT는 ‘스픽나우’, ‘라이브 엣 이즈(Live at ease)’, ‘VR각영어’ 등 영어 교육 서비스 3종과 가상모임 플랫폼 ‘인게이지(Engage)’를 슈퍼VR을 통해 제공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스픽나우는 챗봇, 음성 합성, 영상 합성 기술로 구현한 인공지능(AI) 강사와 영어회화를 하는 서비스입니다. 영상합성 전문 스타트업 머니브레인과 KT가 함께 선보이는 콘텐츠입니다.

 

 

라이브 엣 이즈는 VR 화상영어 서비스입니다. VR 교육 스타트업 시디넛이 제공합니다. 해외에 있는 원어민 교사와 가상 공간에서 아바타로 만나 실시간 일대일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VR각영어는 중학교 내신 필수 영어단어 1440개를 발음-추리-뜻 3단계로 집중적으로 학습하는 서비스입니다.

 

인게이지는 가상 공간 30여 종을 활용해 강의를 듣거나 회의를 하는 플랫폼입니다. 아일랜드 스타트업 ‘이머시브 VR 에듀케이션’이 개발했습니다. KT는 국내 협력사 디캐릭과 함께 해당 플랫폼을 슈퍼VR에서 제공합니다.

 

가상 공간에서는 문서나 유튜브 동영상 등을 이용자가 함께 시청할 수 있습니다. 여러 화면을 원하는 크기와 모양으로 띄울 수 있습니다. 3차원(3D) 특수 효과 1200여 개도 지원합니다.

 

박정호 KT 커스터머신사업본부 IM사업담당 상무는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도가 높아지며 실감형 미디어 기반 콘텐츠는 게임이나 동영상 등 볼거리를 넘어 실생활의 필수 영역까지 폭넓게 확장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술과 장르를 결합해 프리미엄 VR 콘텐츠를 선보이며 고객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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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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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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