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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힐스테이트 도원 센트럴’, 3일 견본주택 공개...8일 청약 접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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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pril 03, 2020, 17:04:25

유튜브 채널 ‘힐스캐스팅’서 영상 공개..아파트·오피스텔 총 1150세대 규모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현대건설이 대구시 도원동에 공급하는 주거복합단지 ‘힐스테이트 도원 센트럴’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공개했습니다. 청약 접수는 오는 8일부터 시작합니다.

 

3일 현대건설에 따르면 유튜브 채널 ‘힐스캐스팅’에서 ‘힐스테이트 도원 센트럴’의 사이버 견본주택과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이번 영상을 통해 아파트 내부 평면과 인테리어 등 유니트 곳곳을 전합니다.

 

청약은 오피스텔을 우선 진행합니다. 오피스텔은 8~20일 접수, 22일 추첨·당첨자 발표 후 23·24일 양일간 계약합니다. 아파트는 특별공급(14일), 1순위(16일), 2순위(17일) 순으로 접수, 23일 당첨자 발표, 5월 4~13일 계약합니다. 입주는 2024년 2월로 예정됐습니다.

 

현대건설 분양관계자는 “힐스테이트 도원 센트럴은 풍부하고 편리한 도심 인프라에 힐스테이트의 프리미엄이 더해져 대구 중구의 주거문화를 리드하는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수요자들의 관심이 여전히 뜨거운 만큼 성공적인 분양 결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힐스테이트 도원 센트럴

 

 

대구광역시 중구 도원동 3-11번지에 조성되는 ‘힐스테이트 도원 센트럴’은 지하 6층~지상 49층, 5개동, 총 1150세대(아파트 894세대, 주거용 오피스텔 256실)의 규모입니다.

 

전용면적은 84~107㎡이며 면적별로 ▲84㎡ 534세대 ▲99㎡ 90세대 ▲107㎡ 270세대 등으로 구성됩니다. 오피스텔은 전부 전용면적이 84㎡입니다.

 

아파트는 전용면적 84㎡의 경우 남측향 위주로 배치했고 수납공간을 극대화하기 위해 주방 옆 팬트리와 침실1의 드레스룸(발코니 확장 시)이 배치됩니다. 99㎡ 가구는 알파룸이 제공되고 옵션 선택 시 ‘알파룸을 활용한 수납공간 강화형’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전용면적 107㎡는 침실에 가변형 벽체를 적용, 공간 연출 폭을 넓혔고 거실은 일반보다 높은 2.5m 천장고에 우물천장 10cm 더해 총 2.6m의 높이로 개방감을 살렸습니다.

 

오피스텔은 남향 위주이며, 구조는 침실 3개, 욕실 2개의 소형 아파트 대체평면으로 조성됩니다. 모든 실에 외부 테라스와 주방공간이 넓은 ㄱ자형 주방 설계가 적용됩니다. 침실1과 거실 2개소에 시스템 에어컨이 무상 제공되고 침실에 가변형 벽체가 적용됩니다.

 

각 세대에는 IoT(사물인터넷) 서비스인 ‘하이오티(Hi-oT)’를 설치, 단지 내외부에서 스마트폰으로 조명, 가스, 난방, 환기 등 빌트인기기와 가전기기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 절감을 위한 ‘세대 에너지 관리 시스템(HEMS)’, 지능형 조명제어시스템과 세대 별 HEPA 필터 전열교환기, 현관 에어샤워 시스템(유상옵션), 미세먼지방충망(유상옵션) 등 환경 설비도 설치됩니다. 공용부분은 엘리베이터콜, 스마트폰 키, 무인택배시스템, 차량 인식 주차관제시스템, 200만 화소 CCTV, 등이 적용됩니다.

 

커뮤니티 시설은 피트니스, 샤워실, GX룸, 실내골프연습장 등 운동 시설과 남녀독서실, 북카페, 키즈&맘스카페, 게스트하우스, 코인세탁실 등 생활 편의시설이 조성됩니다. 주차공간은 지하에 마련하고 지상에는 어린이놀이터, 에코 산책로드 등 조경 시설을 조성합니다.

 

단지는 도시철도 3호선 달성공원역 1번 출구가 바로 앞에 있고 광역·시내 이동을 위한 태평로, 국채보상로, 신천대로 등 도로망이 갖춰져 있습니다. 대구·구미·경산 등을 잇는 대구권 광역철도(2022년 개통)와 KTX·SRT 서대구역(2021년 개통)도 개발될 계획입니다.

 

대구 중·북구 중심 생활권과 단지가 맞닿아 있어 롯데백화점 대구점, 대구백화점 본점, 대구동산병원, 서문시장, 롯데마트와 가깝습니다. CGV, 대구오페라하우스, 대구예술발전소, 대구복합스포츠타운 등 문화체육시설도 다수 있으며 제1·제2수창공원과 달성공원 등 녹지와 수창초등학교, 종로M스쿨 본원 직영(개원 예정) 등 교육시설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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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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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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