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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이노텍, 1분기 매출 2조 109억...코로나에도 견조한 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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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pril 28, 2020, 16:04:16

영업익 1380억 원...전년 동기 대비 매출 46.9%·영업익 흑자전환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LG이노텍이 올해 1분기 견조한 실적을 냈습니다. 반도체 경기 회복과 스마트폰 신모델 출시에 따른 카메라모듈 판매량 증가에 힘입은 것으로 풀이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은 제한적이었습니다.

 

LG이노텍은 2020년 1분기 매출 2조 109억 원, 영업이익 1380억 원을 기록했다고 28일 밝혔습니다. 전년 동기와 견줘 매출은 46.9%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했습니다. 전 분기와 비교하면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32.2%, 34.1% 감소했습니다.

 

회사 측은 “1분기는 계절적 비수기에 코로나19 확산으로 불확실성이 커졌으나 5세대(5G) 이동통신 반도체 기판과 스마트폰 카메라모듈 등 글로벌 경쟁력을 가진 차별화 제품 판매가 늘며 양호한 실적을 거뒀다”고 자평했습니다.

 

 

사업 부문별로 광학솔루션사업은 전년 동기 대비 100% 증가한 매출 1조 3343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전 분기와 비교하면 41% 감소했습니다. 프리미엄 스마트폰용 멀티플 카메라모듈과 3차원(3D) 센싱모듈 등 부가가치가 높은 제품 판매가 늘었습니다. LG이노텍은 “코로나19의 글로벌 확산 우려에도 체계적 생산 관리로 수요 증가에 대응한 결과”라고 말했습니다.

 

기판소재사업은 전년 동기 대비 13%, 전 분기 대비 1% 증가한 매출 2897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회사 측은 “5G 통신용 칩에 사용되는 반도체 기판과 고해상도 디스플레이 기기에 적용되는 테이프 서브스트레이트 등 판매가 증가하며 안정적 실적을 기록했다”고 평가했습니다.

 

전장부품사업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 증가한 매출 2833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전 분기와 비교해 6% 감소했습니다. LG이노텍은 “배터리 매니지먼트 시스템(BMS) 등 전기차용 파워모듈과 플렉시블면광원모듈 ‘넥슬라이드’ 등 차량용 고품질 조명모듈 판매가 늘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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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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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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