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LG유플러스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 가능 여부를 안내하는 통화연결음 서비스를 8월까지 소상공인에게 무료로 제공합니다. 점포마다 재난지원금을 받는지 알기 어려워 불편을 겪는 시민들을 고려해 한시적 무상으로 지원합니다. 통화를 마치면 점포 위치와 운영 시간 등을 문자로 보내주는 서비스도 함께 제공합니다.
LG유플러스는 8일 전국 자영업 또는 중소기업 매장에 거는 전화에 방송인 백종원 씨 목소리로 녹음한 ‘통화연결음’과 ‘우리매장알림메시지’ 서비스를 통해 긴급재난지원금 사용 여부를 안내한다고 밝혔습니다.
가구당 40만 원에서 100만 원까지 지급된 긴급재난지원금은 대기업 매장을 제외한 중소기업 영업장과 골목상권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부 매장은 긴급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는지가 불분명해 시민들이 불편을 겪기도 했습니다.
LG유플러스가 무료로 제공하는 통화연결음을 설정하면 “저희 매장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이 가능합니다”라는 안내를 들을 수 있습니다. 통화 종료 후에는 긴급재난지원금 이용 가능 여부와 매장을 홍보할 수 있는 정보가 담긴 안내문자가 ‘우리매장알림메시지’ 서비스를 통해 전달됩니다.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은 매장에서는 LG유플러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됩니다. 이번 이벤트는 3개월간 진행되며 9월부터는 유료로 전환됩니다. 통화연결음은 제작료 2만 2000원과 기본료 월 2420원이 부과되지 않아 3개월간 약 3만원 상당의 서비스를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매장알림메시지는 8월까지 월 기본료 1100원이 부과되지 않아 3개월간 약 3300원 정도를 아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용량메시지(MMS) 이용에 대해서는 건당 110원을 과금합니다.
김지훈 LG유플러스 유선사업담당 상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국 중소매장에 무료로 제공되는 통화연결음 및 우리매장알림메시지를 통해 많은 손님을 유치하기 위한 홍보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