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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 노트20 랜더링 이미지 봤더니···달라진 점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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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ne 15, 2020, 06:06:00

갤럭시 노트20, 엣지 대신 평평한 디스플레이로..플러스 모델은 엣지 살려
갤럭시 폴드2는 메인 디스플레이 크기 8인치 가까워..후면엔 인덕션 카메라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오는 8월에 공개되는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20와 갤럭시 폴드 2의 랜더링 이미지가 공개됐습니다. 15일 해외 IT 전문매체 씨넷과 IT 전문 블로거 등에 따르면 갤럭시 노트20(이하 갤노트20)은 기존 엣지 디스플레이 대신 평평한 디자인을 적용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갤럭시 노트20, 엣지 사라져..울트라 모델은 그대로

 

IT 정보 유출로 유명한 아이스 유니버스에 따르면 신형 갤노트20는 일반과 울트라 모델이 각각 다른 디자인으로 출시될 전망입니다. 우선, 갤노트20의 경우 엣지 디자인을 없애고, 평평한 디자인으로 내놓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모서리가 둥근 형태인 엣지 디스플레이는 지난 6년간 적용한 디자인입니다.

 

그 동안 갤럭시 사용자들 사이에서 엣지 디스플레이에 대한 호불호가 갈렸는데요. 디스플레이가 모서리를 감싸기 때문에 화면 비율이 높고, 입체적인 디자인이 시원한 느낌을 준다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다만, 바닥에 떨어뜨렸을 때 파손될 우려가 크고, 수리 비용이 높다는 지적이 제기됐습니다.

 

이 때문에 갤노트20 울트라 모델은 전작과 같은 커브 형식(엣지 형태)을 유지합니다. 기존 디자인을 선호하는 고객을 위해 선택의 폭을 넓히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됩니다.

 

이번 신형 갤노트20는 일반과 울트라 모델이 각각 6.7인치와 6.9인치로 알려졌습니다. 후면 메인 카메라는 인덕션 형태 디자인이지만, 기존 세로 형식에서 약간 바뀔 전망입니다. 100배 스페이스 줌은 50배 확대로 낮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갤노트20은 블랙, 실버, 블루에 함께 코퍼(구리)색도 선보입니다. 다만, 코퍼색은 울트라 모델에서만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업계 한 관계자는 “이번 갤럭시 시리즈는 노트 일반과 노트 플러스 대신 울트라 모델이 출시되는 것으로 안다”며 “울트라 모델은 기존 엣지 디자인에 코퍼색도 추가돼 소비자 반응이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 갤럭시 폴드2, 디스플레이 커지고, 인덕션 카메라 장착

 

삼성전자의 차기 폴더블폰인 갤럭시 폴드2(이하 갤폴드2)에 인덕션 디자인의 카메라가 탑재될 전망입니다. 카메라 인덕션 디자인은 올해 초 갤럭시 S20를 통해 처음 선보였습니다.

 

최근 공개된 갤폴드2의 랜더링 이미지에 따르면 후면 카메라에 3개의 카메라와 ToF 센서 등이 인덕션 디자인으로 배열돼 있습니다. 전작 갤럭시 폴드의 경우 트리플 카메라를 세로 형태로 장착했습니다.

 

갤폴드2는 갤럭시 S20 울트라와 동일한 1억 800만 화소 카메라와 30배 줌을 지원하는 망원렌즈(4800만 화소), 초광각 렌즈(1200만 화소) 등이 탑재됩니다.

 

갤폴드2의 디스플레이도 전작보다 커질 전망입니다. 접었을 때 보이는 커버 디스플레이의 경우 전작 4.6인치에서 6.23인치로 확대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 때문에 갤폴드2의 가로 길이가 전작보다 더 길어졌습니다.

 

펼쳤을 때 보이는 메인 디스플레이는 8인치 가까이로 커집니다. 갤폴드1의 메인 디스플레이는 7.3인치였는데, 이번 갤폴드2는 7.8인치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한편, 갤럭시 노트20와 갤럭시 폴드2 등은 오는 8월 5일 갤럭시 언팩에서 처음 공개됩니다. 제품 출시일은 8월 20일로 알려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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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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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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