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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 중구 재개발 아파트 ‘엑소디움 센트럴 동인’ 7월 분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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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ne 25, 2020, 09:06:51

전용면적 59~138㎡, 총 630가구 단지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대우산업개발은 오는 7월 대구 중구 동인3-1지구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인 ‘엑소디움 센트럴 동인’을 분양한다고 25일 알렸습니다.

 

‘엑소디움 센트럴 동인’은 대구광역시 중구 동인동3가 88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최고 23층, 6개 동, 전용면적 59~138㎡, 총 630가구 규모로 조성되는 단지입니다.

 

이 중 362가구가 일반 분양되며, 전용면적별 세대수는 일반분양 물량 기준 ▲59㎡ 159세대 ▲74㎡ 197세대 ▲126㎡ 3세대 ▲138㎡ 3세대 등입니다.

 

단지는 남향위주로 배치됐고 유럽산 최고급 마감재를 사용합니다.(일부/기본 및 유상) 단지 최상층에 고급 펜트하우스가 조성됩니다.

 

일부 세대에는 대우산업개발의 특화평면인 ‘살림착착(주부순환동선)’이 적용되며, 자동열림시스템을 갖춘 오토중문(유상옵션), 넉넉한 팬트리와 드레스룸이 마련될 예정입니다.

 

단지 중앙에는 선큰을 갖춘 중앙광장과 어린이놀이터, 단지 순환 산책로가 만들고 피트니스클럽, 맘스스테이션, 어린이집이 입주할 예정입니다.

 

단지는 도보거리에 대구지하철 1호선 칠성시장역이 있고 지하철2호선 경대병원역과 경부고속철도 동대구역과 가깝습니다. 대구 남북을 가로 지르는 신천대로와 동서를 가로지르는 달구벌대로와도 연결돼 있습니다.

 

단지가 들어서는 대구 동인동 일대는 중구 중심상권인 동성로상권이 인접해있고 대구백화점, 현대백화점, 동부시장, 경북대학교병원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밖에 롯데시네마, CGV 등 문화시설이 있고 중구청, 대구광역시청 등 관공서도 가깝습니다.

 

교육여건은 동인초교와 동인초병설유치원, 경북대 사대부설 중·고교와 가깝습니다. 녹지는 국채보상운동 기념공원과 2.28기념 중앙공원, 신천강변이 조성돼 있습니다.

 

‘엑소디움 센트럴 동인’의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남구 이천동 437-7번지(건들바위역 인근)에 마련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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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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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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