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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희소食] 이랜드 OST, ‘미니언즈’ 콜라보 굿즈 출시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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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ly 08, 2020, 14:07:11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

 

◇이랜드 OST, ‘미니언즈’ 콜라보 굿즈 출시

 

 

주얼리 브랜드 오에스티(OST)가 준비한 이번 컬렉션은 ▲미니언즈 메탈 손목시계 ▲귀걸이 ▲팔찌 ▲피어싱 등의 주얼리와 ▲폰 케이스 ▲허브톡 ▲허브루프 ▲에어팟 케이스 ▲버즈 케이스 등의 잡화 상품으로 구성됩니다.

 

OST는 여름 휴가시즌을 겨냥해 여권지갑, 러기지택, 미니파우치 등의 휴가 필수 아이템을 포함한 40여 종의 상품으로 기획했습니다.

 

추가로 오에스티는 미니언즈를 대표하는 3총사 캐릭터 ‘케빈’, ‘스튜어트’, ‘밥’뿐만 아니라 내년 개봉 예정인 ‘미니언즈2’의 주인공 ‘오토’를 모티브로 제작한 상품까지 출시합니다.

 

이번 오에스티와 미니언즈의 협업 컬렉션은 오에스티 공식 온라인몰과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롯데칠성음료, 무더운 여름을 산뜻하게… ‘스카치 하이볼’

 

 

'스카치 하이볼'은 ‘스카치블루’의 탄생 24주년을 맞아 지난 4월 출시했습니다. 자체 테스트를 통해 선정된 레시피에 따라 최적의 비율로 ‘스카치블루’와 탄산수를 혼합했는데요. 스카치 위스키 특유의 풍부한 향, 청량감과 함께 느껴지는 깔끔한 뒷맛이 특징이며 알코올 도수는 약 7도입니다.

 

또 기존의 수작업으로 만드는 하이볼과는 달리 ‘스카치 하이볼’은 전용 디스펜서를 이용해 생맥주처럼 간단히 레버만 당기는 형태로 균일한 맛의 하이볼을 즐길 수 있습니다.

 

◇롯데홈쇼핑, 신선식품 PB ‘하루일과’ 고당도 ‘레이니어 체리’ 론칭

 

 

롯데홈쇼핑이 신선식품 자체 브랜드 ‘하루일과’의 세 번째 상품 ‘레이니어 체리’를 오는 9일 오후 8시 40분에 ‘최유라쇼’에서 선보입니다.

 

레이니어 체리는 단 맛의 빙체리와 새콤한 맛의 밴체리 교배종인데요. 일반 체리보다 당도가 높고 노란 빛을 띄는 것이 특징입니다. 당일 방송에서는 총 4팩(1팩/400g) 구성을 5만원 대에 판매합니다.

 

◇동원F&B, 베트남 정통 카페 음료 ‘콩카페 코코넛카카오’ 출시

 

 

동원F&B가 베트남 정통 커피 브랜드 ‘콩카페’의 대표 메뉴 ‘코코넛카카오 스무디’를 모티브로 한 RTD 음료 ‘콩카페 코코넛카카오’를 출시했습니다.

 

‘콩카페 코코넛카카오’는 콩카페 대표 메뉴 중 하나인 ‘코코넛카카오 스무디’를 모티브로 한 제품으로 카카오의 달콤함과 코코넛의 은은한 향이 특징입니다. ‘콩카페 코코넛카카오’는 RTD 컵 용기에 담겨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콩카페’는 베트남 특유의 독특한 커피 맛과 이국적인 인테리어로 세계 각국의 관광객에게 인기가 많은 베트남 정통 카페 브랜드인데요. 2018년 연남동 1호점을 시작으로 국내 론칭을 시작해 현재 7호점까지 운영 중입니다.

 

◇풀무원, '순두부치즈그라탕’ 2종 출시

 

 

풀무원식품이 고농도 유기농 순두부를 그라탕과 접목해 간편하게 즐기는 고단백 레디밀(Ready Meal) 제품 ‘순두부치즈그라탕 볼로네제(310g/4900원)’와 ‘순두부치즈그라탕 뽀모도로(320g/4900원)’ 2종을 출시했습니다.

 

신제품 ‘순두부치즈그라탕’은 100% 유기농 콩으로 만든 고농도 순두부에 서양식 오븐 요리 그라탕을 접목한 새로운 두부요리입니다.

 

‘순두부치즈그라탕 볼로네제’는 매콤한 볼로네제 소스를 유기농 순두부에 곁들인 요리입니다. 볼로네제 소스는 마늘기름에 볶아낸 국내산 돼지고기를 넣었고, 으깨지 않은 토마토, 피망, 양송이, 양파, 마늘 등 다섯 가지 채소와 모짜렐라 치즈를 넣었습니다.

 

‘순두부치즈그라탕 뽀모도로’는 순두부에 뽀모도로토마토 소스를 곁들였는데요. 뽀모도로 소스는 토마토를 베이스로 양파, 마늘, 당근, 피망 등 네 가지 신선 채소를 원물 그대로 담아낸 100% 식물성 소스입니다. 동물성 단백질 섭취를 줄이고 싶을 경우 별첨된 치즈의 양만 조절해 넣으면 됩니다.

 

◇ 힛더티, 국내 최초 비건 인증 내추럴 에너지드링크 ‘슈퍼말차 클린’ 출시

 

 

티(Tea) 전문 스타트업 힛더티의 ‘슈퍼말차 클린’은 GMO와 동물성 성분 없이 100% 식물 유래의 원재료만을 담아 유럽 채식주의 연합 비건(Vegan) 인증을 취득한 국내 최초 내추럴 에너지 드링크입니다.

 

설탕 대신 자일리톨을 더해 당류는 0%이며 유기농 말차와 유기농 레몬 농축액으로 말차 본연의 신선한 맛과 상큼하고 깔끔한 청량감을 살린 것이 특징입니다.

 

슈퍼말차 클린은 인공 화학첨가물과 무수물 고카페인 대신 자연 성분에서 추출한 천연 카페인과 천연 항산화 등 클린 에너지를 활용했습니다. 찻잎과 열매에서 얻어지는 자연 유래의 카페인으로1캔당 32mg의 에너지를 담았습니다.

 

슈퍼말차 클린은 현재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인 와디즈에서 단독으로 선보이고 있으며, 오는 7월 28일까지 와디즈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펀딩 참여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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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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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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