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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스틱 브론즈에 반했다”...삼성전자, ‘갤럭시 언팩 2020’ 라인업 살펴보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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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09, 2020, 16:07:33

8월 5일 온라인 언팩..갤럭시 노트20·갤럭시Z 폴드2 등 신제품 공개
노트, 일반형·고급형 2종으로 디자인 차별화..폴드2, 화면 커지고 가격 낮출 듯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미스틱 브론즈색 예상보다 고급스럽고, 예쁘네요.”

 

삼성전자 갤럭시 언팩 2020이 오는 8월 5일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가운데, 갤럭시 노트20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언팩을 한 달여 앞두고, 해외 온라인 사이트에 갤럭시 노트20 실물이 유출되면서 신제품에 대한 기대가 커지는 상황입니다.

 

9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내달 갤럭시 언팩 2020에서 ▲갤럭시 노트20·갤럭시 노트20 울트라 ▲갤럭시 Z폴드 2 ▲갤럭시 Z플립 5G ▲갤럭시 탭 S7·S7+ ▲갤럭시 워치3 ▲갤럭시 버즈 드라이브 등을 공개할 것으로 전해집니다.

 

◇ 갤럭시 노트20, 포인터로 변신한 S펜…메인 색상은 ‘미스틱 브론즈’

 

이번 언팩 2020에서 가장 기대작은 갤럭시 노트20입니다. 삼성 갤럭시 이용자들도 노트20에 대해 가장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데요. 이 때문에 온라인에선 갤럭시 노트20 디자인과 스펙이 유출되기도 했습니다.

 

이번 하반기 주요 기기들의 메인 색상은 ‘미스틱 브론즈’입니다. 삼성전자가 지난 8일 공개한 갤럭시 언팩 초청장에도 미스틱 브론즈색의 물방울이 떨어져 왕관 모형으로 완성됐습니다.

 

 

지미이즈프로모(Jimmyispromo)는 지난 8일 트위터와 유튜브 등에 갤럭시 노트20 울트라로 추정되는 스마트폰 제품을 공개했는데요. 해당 영상에 따르면 갤럭시 노트20의 S펜이 포인터 역할로 색상이나 아이콘 선택은 물론이고, 하이라이트 기능도 가능합니다.

 

갤럭시 노트20은 일반형과 울트라 모델인 고급형 두 가지를 선보입니다. 일반형의 경우 화면 크기는 6.7인치로, 디스플레이 모서리를 ‘플랫’한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고급형인 울트라 모델은 6.9인치 대화면이며, ‘엣지’로 출시해 두 제품간 차별화를 뒀습니다.

 

후면 메인 카메라는 신호등 디자인으로 구성됐습니다. 1억 800만 화소 광각, 1200만 화소 초광각, 1200만 화소 망원 렌즈가 탑재됐으며, 이외에 심도 카메라는 플래시 아래에 배치된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갤럭시 노트20의 후면 카메라가 더 커지면서 ‘카툭튀(카메라가 툭 튀어나오는)’ 디자인이 전작보다 도드라진 모습입니다.

 

갤럭시 S20 울트라의 카메라 100배 줌 대신 이번 노트20 울트라는 50배 줌까지만 지원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50배 카메라 줌을 적용하는 만큼 가격도 낮아질 것이란 전망이 나옵니다.

 

갤럭시 노트20 일반 모델은 120만~144만원, 울트라 모델은 156만~174만원으로 추정됩니다. 제품 색상은 미스틱 브론즈를 포함해 블랙, 그레이, 그린 컬러가 예상되며, 국내 출시는 오는 8월 21일로 잠정 확정됐습니다.

 

 

◇ 갤럭시Z 폴드2, 화면 더 커지고 가격은 낮아질까

 

이번 언팩에는 갤럭시 폴드 신작 2종과 갤럭시 워치3도 함께 공개됩니다. 삼성전자 폴더블폰의 경우 갤럭시Z 폴드2와 갤럭시 Z플립 5G를 동시에 선보일 예정입니다.

 

우선, 갤럭시Z 폴드2는 기존 제품과 디자인은 똑같습니다. 세로축을 기준으로 책처럼 접었다가 펼치는 방식으로 전면 커버 디스플레이가 부착됐습니다.

 

지난달 IT기기 액서서리 업체 피그토우가 공개한 렌더링 이미지에 따르면 펼쳤을 때 갤럭시Z 폴드2 겉면에는 좁고 기다란 커버 디스플레이가 탑재됩니다. 펼쳤을 때 화면은 7.7인치, 접었을 때는 6인치로 전작 대비 화면이 더 커졌습니다.

 

내부 디스플레이에 전면 듀얼카메라가 탑재되며, 후면엔 트리플 카메라가 장착해 총 6개의 카메라가 탑재될 것으로 전해집니다.

 

이번 갤럭시Z 폴드2의 가격은 전작 보다 낮아질 것으로 전망되는데요. 업계 안팎에서 전망하는 출고가는 1100달러(약 132만원)로, 기존 갤럭시폴드(1980달러, 약 240만원)보다 100만원 가량 낮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갤럭시 Z플립 5G는 ‘크램셸’ 형태로 가로축을 기준으로 위아래로 접고 펼치는 제품입니다. 올해 상반기 출시했던 LTE 모델과 디자인이 거의 비슷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내부 사양에 약간의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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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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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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