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빙그레 마시는 발효유 ‘닥터캡슐 1000’, 상반기 매출 15배 급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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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ugust 26, 2020, 16:08:58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건강 수요 증가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빙그레가 출시한 마시는 발효유 ‘닥터캡슐 1000’이 올해 상반기 높은 판매고를 올렸습니다. 회사 측은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담은 닥터캡슐 1000이 최근 건강에 관심이 높아진 소비자 호응을 얻은 결과라고 분석했습니다.

 

빙그레는 26일 닥터캡슐 1000이 지난해 8월 리뉴얼 이후 올해 1월에서 6월까지 전년동기 대비 약 15배 증가한 매출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닥터캡슐 1000에 함유된 이중캡슐 유산균은 프로바이오틱스를 캡슐로 감싸 위산과 담즙산으로 유산균이 사멸하는 확률을 줄이고 장까지 무사히 도달할 수 있도록 합니다. 분말 비피더스 유산균 대비 캡슐로 감싼 유산균이 1000배 이상 생존율이 높다는 실험 결과도 얻었습니다.

 

닥터캡슐에 있는 올리고당 성분은 몸속에 있는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인 프리바이오틱스입니다. 장내 유산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 등에 도움을 준다는 설명입니다.

 

빙그레는 밀크씨슬 추출물과 헛개 추출물을 첨가한 신제품 ‘간편한 닥터캡슐’도 출시했습니다. 해당 제품에는 프로바이오틱스에 더해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밀크씨슬 추출물과 헛개 추출물이 첨가됐습니다.

 

밀크씨슬 추출물은 식약처에서 인정한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원료입니다.간편한 닥터캡슐에는 밀크시슬 추출물 130밀리그램(mg)이 첨가됐습니다. 1병만으로 밀크씨슬 일일 섭취량 기준을 충족합니다. 밀크씨슬은 히말라야 고산지대 청정지역에서 가져왔습니다.

 

한편 빙그레는 닥터캡슐 광고 모델로 연세세브란스병원 가정의학과 교수 인요한 박사를 지난해에 이어 기용했습니다. 한국 의료계에 기여가 많은 인요한 박사와 협업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와 제품 신뢰도를 높인다는 계획입니다.

 

빙그레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실증 데이터에 기반한 1000배 더 강력한 생존율을 지닌 닥터캡슐만의 차별점이 소비자 선택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지속해서 소비자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해 마시는 발효유 시장 강자로 발돋움시킬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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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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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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