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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 쏟아내는 메르세데스-벤츠...GLB·GLA·GLE 쿠페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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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ugust 27, 2020, 10:08:35

유튜브 통해 신차 공개행사..내달부터 국내 순차 출시
9종의 SUV 라인업 구축..“다양한 시장 니즈 적극 반영”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GLB·GLA·GLE 쿠페를 내놓고 SUV 라인업을 대폭 강화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국내 프리미엄 브랜드 가운데 가장 많은 9종의 SUV를 판매하게 됐는데요. 점점 세분화되는 시장 니즈를 적극 받아들여 수입차 1위 입지를 안정적으로 확보한다는 전략입니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더 뉴 GLB, 더 뉴 GLA, 더 뉴 GLE 쿠페를 자사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27일 공개했습니다. GLB는 기존에 없었던 새로운 모델이고 더 뉴 GLA와 더 뉴 GLE 쿠페는 2세대 완전변경(풀체인지) 모델입니다.

 

마크 레인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품 및 마케팅 부문 총괄 부사장은 “오늘 선보인 더 뉴 GLB와 더 뉴 GLA, 더 뉴 GLE 쿠페는 수준 높고 까다로운 국내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것”이라며 “시장의 요구 사항을 전략적으로 분석하고 이를 충족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만족을 높일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 실용적이고 다재다능한 패밀리 SUV,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B’

 

2019년 6월 세계 최초로 공개된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B는 넉넉한 실내 공간과 최신 주행 보조 시스템, 탁월한 주행 성능을 두루 갖춘 패밀리 SUV입니다. 더 뉴 GLB의 가장 큰 장점은 넓은 공간 활용성으로 꼽히는데요. 휠베이스가 2830mm에 달하고 2열 레그룸도 967mm을 확보했습니다. 뒷좌석 등받이를 모두 접으면 최대 1805L에 이르는 적재 공간이 나옵니다.

 

한국 시장에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새로운 M260 엔진이 탑재된 더 뉴 GLB 220과 더 뉴 GLB 250 4MATIC 모델이 들어옵니다. 직렬 4기통 2.0 리터 가솔린 터보차저 엔진이 8단 DCT 변속기가 맞물리고 컴포트 서스펜션도 기본 탑재됐습니다.

 

 

◇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A’

 

지난 2013년 1세대가 출시된 더 뉴 GLA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첫 번째 소형 SUV인데요. 이번에 한국에 선보인 2세대 신형 더 뉴 GLA는 더 넓어진 실내 공간, 스포티한 디자인, 강력한 파워트레인과 최신 편의 및 안전 사양 등이 주요 특징입니다.

 

더 뉴 GLA는 이전 모델 대비 30mm 길어진 휠베이스, 110mm 높아진 전고로 넉넉한 실내 공간을 제공합니다. 국내에 먼저 선보이는 더 뉴 GLA 250 4MATIC에는 더 뉴 GLB과 동일한 M260 엔진이 적용됐고, 다운힐 속도 조절 시스템이 포함된 오프로드 엔지니어링 패키지도 탑재됐습니다.

 

더 뉴 GLA 250 4MATIC는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사양도 기본화했습니다. 액티브 차선 이탈 방지 패키지 등으로 안전한 주행을 돕는 동시에 파노라믹 선루프, 무선 충전 기능 등으로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추후 GLA 220 및 고성능 AMG 모델 등을 출시해 더 뉴 GLA의 라인업을 확장할 계획입니다.

 

 

◇ 메르세데스-벤츠의 퍼포먼스 쿠페 SUV, ‘더 뉴 GLE 쿠페’

 

2015년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첫 공개된 GLE 쿠페는 ‘럭셔리 SUV 쿠페’라는 세그먼트를 새롭게 만든 모델입니다. 국내에는 2016년 10월 출시된 후 현재까지 4300여 대가 판매되며 높은 인기를 이어왔습니다.

 

완전 변경된 2세대 더 뉴 GLE 쿠페는 오프로드 차량의 역동성과 쿠페의 스포티함을 한 번에 녹여냈는데요, 더 뉴 GLE 쿠페의 전면 디자인은 메르세데스-벤츠의 쿠페 라인업과 유사하지만 유광 크롬이 적용된 언더가드를 장착한 전면부는 SUV의 특성을 강조했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6기통 디젤 엔진과 9단 자동 변속기가 결합한 ‘더 뉴 GLE 400d 4MATIC 쿠페’를 오는 10월 먼저 출시할 예정입니다. 이어 고성능 모델인 AMG GLE 53 4MATIC+ 쿠페, AMG GLE 63 S 4MATIC+ 쿠페를 비롯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까지 선보일 계획입니다.

 

이날 공개된 더 뉴 GLB 220과 더 뉴 GLB 250 4MATIC, 더 뉴 GLA 250 4MATIC은 다음달 공식 출시됩니다. 판매 가격(부가세 포함)은 각각 5420만원, 6110만원, 5910만원입니다.

 

오는 10월 선보이는 더 뉴 GLE 400 d 4MATIC 쿠페는 1억 1930만원에 판매될 예정입니다. 연달아 출시될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E 53 4MATIC+ 쿠페와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E 63 S 4MATIC+ 쿠페의 가격 및 상세 제원은 출시와 함께 공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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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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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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