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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렌지라이프, 20개 비갱신형 특약 갖춘 건강보험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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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September 01, 2020, 10:09:37

'오렌지 주니어 큐브 종합건강상해보험'..주니어특정질병입원 특약 제외 100세까지 보장

 

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오렌지라이프(사장 정문국)는 1일 보험료 인상 없는 20종의 비갱신형 특약으로 자녀의 전 생애를 보장하는 ‘오렌지 주니어 큐브 종합건강상해보험’을 내놨다.

 

이 상품은 재해장해보장을 주계약으로 구성하고 유아기부터 성장기까지 발생할 수 있는 질병을 특약으로 보장받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우선 추간판장애로 진단받고 직접적인 치료를 목적으로 수술할 경우 1회당 300만원, 컴퓨터과잉질환 수술 시 1회당 30만원을 보장하는 특약이 마련돼 있다. 피부질환수술특약에 가입하면 피부질환 수술 1회당 30만원을 보장한다.

 

골절깁스치료특약은 재해골절 진단금부터 깁스치료급여금까지 지급한다. 당뇨병, 중이염, 폐질환, 호흡질환, 충수질환, 화상 등과 약관에서 정한 감염성 질환(장, 결핵, 바이러스 감염)의 입원을 보장하는 특약도 있다.

 

아울러 성인이 된 후에도 100세까지 보장하는 20개의 비갱신형 특약과 2종의 특약이 갖춰져 있다. 주니어특정질병입원특약을 제외한 모든 특약은 10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도록 설계가 가능하다.

 

가족과 함께 가입하면 ‘큐브고객사랑 가족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가족이 ‘오렌지 큐브 종합건강상해보험’ 계약자거나 피보험자면 보험료 할인 신청일 이후 2회차부터 60회차까지 보험료 납입 시 매월 5% 할인 혜택을 받는다.

 

이 상품은 해지할 경우 환급금이 없는 대신 보험료가 저렴한 ‘해지환급금 미지급형’과 기존 상품과 동일한 구조의 ‘표준형’ 등 2가지로 출시됐다. 납입 완료 후에는 해지환급금이 같다. 가입 나이는 0세부터 최대 만 14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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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건욱 기자 gu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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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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