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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급제? 이통사?…삼성 ‘갤럭시 Z폴드2·Z플립 5G’ 사전예약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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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September 10, 2020, 15:09:42

11일부터 15일까지 예약판매..삼성, 파손 등 토탈케어 서비스·보상 프로그램 강화
이통3사도 ‘갤럭시 Z폴드2·Z플립 5G’ 예약판매 경쟁..카드 제휴로 할인 혜택 더해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삼성전자의 하반기 신제품 ‘갤럭시 Z 폴드2(Galaxy Z Fold2)’와 ‘갤럭시 Z 플립 5G(Galaxy Z Flip 5G)’의 사전예약이 오는 11일부터 나흘간 진행됩니다.

 

지난달 갤럭시 노트20 사전예약 당시 자급제에 대한 수요가 높아졌는데요. 이번 갤럭시 Z폴드2·Z플립 5G 사전예약에서도 자급제 판매가 활기를 보일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이통3사가 일제히 갤럭시 Z폴드2·Z플립 5G 사전예약 마케팅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10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내일부터 ‘갤럭시 Z폴드2·Z플립 5G’ 사전예약 전국 디지털프라자와 각 이동통신사 오프라인 매장, 삼성전자 홈페이지와 이동통신사 온라인몰, 쿠팡·11번가 등 온라인 오픈마켓 등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Z폴드2·Z플립 5G 공식 출시는 18일입니다. 다만, 갤럭시 Z폴드2·Z플립 5G 사전예약 고객은 15일에 제품을 수령하고, 개통할 수 있습니다.

 

◇ 삼성전자, 토탈 케어 서비스에 중고 보상까지...사전예약 고객 유치 나서

 

삼성전자는 갤럭시 Z폴드2·Z플립 5G 사전예약 고객 유치에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사전 예약 후 17일까지 개통을 마친 고객 대상으로 혜택을 제공하는데요.

 

우선, 갤럭시 Z폴드2 사전예약 고객에 파손·분실 보상, 서비스 보증 기간 연장, 방문 수리까지 가능한 ‘삼성 케어 플러스(SAMSUNG Care+)’ 1년권을 줍니다. 여기에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 라이브’혹은 정품 케이스 등으로 구성된 ‘스페셜 케이스 패키지’를 제공합니다.

 

갤럭시 Z 플립 5G 사전예약 고객에는 ‘삼성 케어 플러스(SAMSUNG Care+)’ 1년권과 ‘갤럭시 버즈 라이브’ 혹은 무선 충전기 등이 포함된 ‘디즈니 콜라보 액세서리 패키지’를 증정합니다.

 

사전 예약 고객은 삼성 멤버스 애플리케이션 또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사은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 유튜브 프리미엄 4개월 무료 체험 서비스 ▲ 밀리의 서재 3개월 무료 구독권 ▲ 윌라 3개월 무료 구독권 등 혜택도 줍니다.

 

중고 보상 프로그램도 강화했습니다. 오는 10월 31일까지 기존 폰 반납시 각 통신사에서 중고매입가의 최대 2배까지 보상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특히 10일부터 11일까지 선착순 1만명을 대상으로 기존 갤럭시 폴드 5G를 반납하고, 신형 갤럭시 Z폴드 2 5G를 구매하면 100만원을 정액 보상해줍니다.

 

한편, 이번 갤럭시 Z 폴드의 국내 초도 물량이 전작보다 3배 이상 많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자급제 채널과 이통3사에 배정되는 초도 물량이 1만대에 육박해 전작인 갤럭시 폴드1(2000~3000대)보다 3배 이상 많은 수치입니다.

 

◇ 이통3사, 제조사 혜택에 제휴 할인 더해 총공세

 

이통3사도 갤럭시 Z폴드2·Z플립 5G 사전예약 판매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갤럭시 Z폴드2·Z플립 5G는 하반기 대표적인 프리미엄 스마트폰인 데다 상반기 코로나19로 스마트폰 판매 부진을 만회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우선, SK텔레콤은 각종 카드 제휴로 신형 폴더블 휴대폰을 저렴하게 구매하고 싶은 고객 잡기에 나섰습니다. 구체적으로 ▲Triple 제휴카드 할인 97만 6000원 ▲T안심보상 45만 9000원 ▲T모아쿠폰 최대 10만원 등을 적용해 최대 153만 5000원까지 할인 가능합니다.

 

여기에 T안심보상 서비스로 노트9 512G A급 기준으로 보상가 25만 9000원에 삼성 추가보상 20만원, 기존 적립된 10만 포인트를 T모아쿠폰으로 전환 시 10만원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SK텔레콤은 비대면 미팅, 수업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환경 속에서 초고화질 그룹영상통화 미더스(MeetUs) 서비스를 최신 폴더블 스마트폰의 디자인 특성에 맞춰 차별화했습니다.

 

문갑인 SK텔레콤 스마트디바이스 본부장은 “삼성전자의 신형 폴더블, 갤럭시 Z폴더2 5G와 Z플립 5G 예약 판매를 맞아 고객에게 실질적으로 도움되는 구매 혜택을 준비했고, ‘미더스’와 'Galaxy Z-LIVE’ 온라인 라이브쇼 등 언택트 중심의 서비스와 이벤트도 준비했다”고 강조했습니다.

 

KT는 제휴 카드 등 혜택으로 최대 108만원 할인을 제공합니다. ‘슈퍼DC2 현대카드’를 사용하면 매월 3만원씩 24개월 간 통신비 총 72만원을 할인(최근 6개월간 현대카드 이용 실적이 없는 고객 & 전월 실적 70만원 이상 & 자동이체 완료 시)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슈퍼할부 우리카드’를 사용하고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인 경우 매월 1만 5000원씩 24개월 간 통신비 총 36만원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두 제휴카드의 혜택은 중복 적용이 가능합니다.

 

특별 보상 프로그램을 통해 기존에 사용하던 단말기의 중고 매입가를 최대 20만원 높게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유샵(U+Shop)’을 통해 사전예약한 고객에 G마켓, 마켓컬리, 옥션 등에서 이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6000원~1만 5000원)을 1년 동안 매달 제공합니다. 또 유샵기프트 예약자 전원에게 차량용 공기청정기(폴드2) 또는 무선청소기(Z플립)를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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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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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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